로고

부산 동래구 ‘플리슨 필라테스 스튜디오’ 문정희 대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

이경아 | 기사입력 2024/09/22 [16:55]

부산 동래구 ‘플리슨 필라테스 스튜디오’ 문정희 대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

이경아 | 입력 : 2024/09/22 [16:55]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운동을 필수적으로 생각하며 그 중요성에 대해 잘 인식하고 있다. 다양한 운동 중 필라테스는 특히 코어 근육 강화와 유연성 향상에 효과적이며, 부상의 위험을 줄이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필라테스는 신체의 균형과 집중력을 키우는 데도 유익하여,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의 편안함과 건강을 위해 필라테스를 선택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플리슨 필라테스 스튜디오문정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플리슨 필라테스 스튜디오’ 문정희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어린 시절부터 무용, 특히 발레를 전공하며 무용학과에 진학하여 졸업했습니다. 몸을 많이 쓰다 보니 안 좋은 습관과 통증이 고질병처럼 찾아왔습니다. 필라테스를 배우면서 이러한 통증이 개선되는 경험을 하였고, 이 좋은 운동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필라테스 강사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회원님들의 통증 사례를 접하며, 어린 시절부터 올바른 운동 습관을 기르는 것이 노후까지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공유하고 싶어 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스튜디오는 1:1 개인 레슨과 2:1 듀엣 레슨 전문 스튜디오로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온전히 내 몸에 집중하며 레슨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회원님의 몸 컨디션과 운동 목적에 맞는 수업으로 진행되며 키즈 필라테스, 시니어 필라테스, 맨즈 필라테스, 산전산후 필라테스, 탄츠핏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필라테스의 본질을 흐리지 않는 창시자가 고안한 운동법인 클래식 필라테스를 바탕으로 현대화한 모던 필라테스와의 조화로운 움직임을 통한 기능 재활, 체력 증진, 불균형 교정 등이 이루어집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미국에서만 생산되는 오랜 전통을 이어온 정통 클래식 필라테스 기구인 그라츠, 발란스바디의 컨트롤로지를 보유하여 높은 수업의 질로 개인을 케어하며 경험한 경력을 갖춘 원장과 올바른 움직임을 통해 몸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어린 나이부터 발레 전공자로서 제 몸을 직접 움직이며 배우고 쌓아왔던 움직임에 대한 이해와 필라테스 강사로서 필요한 여러 자격증을 취득하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회원님의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시해 드립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머님 회원 한 분이 특히 기억에 남습니다. 운동을 시작하게 된 이유를 여쭤보니, 아프고 싶지 않아 자녀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고 싶어서 필라테스를 결심하셨다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을 듣고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실감했고, 저 또한 회원님 한 분 한 분에게 더 큰 책임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고 있는 정보들을 잘 전달해야겠다고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 ‘플리슨 필라테스 스튜디오’ 수업 모습 및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필라테스 스튜디오 중 제대로 된 필라테스가 무엇인가를 알려드리기 위해 저 또한 매주 필라테스를 배우며 배움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늘 배움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공간에서 저와 함께 즐겁게 운동하며 필라테스가 회원님들 삶 속에 스며들어 하루가 즐겁고 활기찬 일상이 되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운동은 아팠을 때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아프기 전 예방하기 위해 미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꼭 필라테스가 아니더라고 어떤 운동이든지 주저하지 말고 내 소중한 몸을 제대로 믿고 맡길 수 있는 곳을 찾아가셔서 시작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