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마포구 조영주운동기능회복센터 조영주 대표 "지속 가능한 운동, 진정한 삶의 변화를 위한 길"

김준혁 | 기사입력 2024/06/04 [13:39]

서울 마포구 조영주운동기능회복센터 조영주 대표 "지속 가능한 운동, 진정한 삶의 변화를 위한 길"

김준혁 | 입력 : 2024/06/04 [13:39]

 

현대사회에서는 운동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어떤 운동이든 하는 것이 좋지만, 나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는 방법은 전문적인 운동을 지도하는 사람을 만나서 상담하고 조언을 구하는 것이다. 이렇게 나에게 맞는 운동을 하면 효과도 좋고, 운동의 효율성도 높아질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조영주운동기능회복센터 조영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해야 하는지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시작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로 인하여 운동 업계의 낮은 진입장벽으로 아무나(비전공자) 강사를 할 수 있고 이에 따라 피해를 보는 것은 고객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20년 차 운동 전문가를 증명하려고 만들어진 곳입니다.

 

의학적으로 이상이 없으나 건강과는 거리가 있는 분, 근골격계 질환 등 건강상의 이슈를 가진 분, 더 나은 몸을 위해 과학적 접근을 해야 하는 고객들을 위한 운동을 지도하고 연구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개인의 운동 목적, 필요성, 신체, 감각 이상 등을 먼저 확인하고 1차로 자세 평가, 움직임 평가를 진행 후 평가를 통한 기반으로 운동 방향을 설정합니다.

2차로 자세 불균형 등 근골격계의 문제가 있는 분들은 도수 근력 검사, 관절 가동성 평가 추가 진행 후 맞춤 운동프로그램 컨설팅을 제시합니다. 개인마다 차이, 성별의 차이, 신체의 해부학적 구조가 다르고 생리주기에 따라 트레이닝도 달라져야 합니다.

 

몸의 통합적인 운동, 단계별 운동을 위해, OTP 모형을 사용합니다.

 

재활 트레이닝으로 만성적 통증 완화, 부상, 수술로 인해 변형된 기능 회복 또는 오랜 좌식 생활로 인한 근골격계 통증, 디스크, 신경통으로 인한 통증을 개선합니다.

또 자세 교정 트레이닝으로 바른 정렬과 회복, 근육의 균형 회복, 척추와 골반 교정을 통하여 만성통증, 디스크 등으로 인한 신경통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그리고 기능성 트레이닝으로 유연성 극대화, 코어 기능 강화, 운동 수행 능력 향상을 통하여 운동의 기능을 향상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렝스 트레이닝으로 안정화 단계를 통하여 개선된 몸을 근력 향상, 균형 잡힌 몸, 건강한 체중조절을 위해 체력을 향상합니다.

 

 

▲ 조영주운동기능회복센터 운동 모습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자극적이고 일시적인 변화를 지향하지 않습니다. 신체의 불편감과 통증 또는 어떤 운동을 시작하여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연구합니다.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은 현대인들이 모두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아픈 움직임은 잘못된 움직임이다. 안 좋은 운동은 없습니다.

다만 나에게 맞지 않는 운동이 있을 뿐, 개개인에게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올바른 움직임을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저의 역할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운동은 건강한 삶을 위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운동을 통해 건강함을 되찾는 것, 하고자 하는 일을 무엇이든 그 삶의 가능성을 더 확장할 수 있도록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운동, 지속 가능한 운동을 통해 삶의 진정한 변화를 이끌도록 나아가고 싶습니다.

 

 

▲ 조영주운동기능회복센터 운동 모습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마지막은 결국 혼자 운동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제 수업의 목적은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운동은 열심히 하는 것보다 잘해야 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운동 시작의 필수 요소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