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수원시 ‘애지중지랩’ 조선화 대표 "펫자수 작품을 통해 입양 홍보와 나눔으로 동물을 살리는 공방"

정인우 | 기사입력 2024/05/23 [11:31]

경기 수원시 ‘애지중지랩’ 조선화 대표 "펫자수 작품을 통해 입양 홍보와 나눔으로 동물을 살리는 공방"

정인우 | 입력 : 2024/05/23 [11:31]

 

현대 사회에서 반려동물은 가족의 일원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들과의 특별한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반려동물의 모습을 자수로 표현할 수 있는 공방이 있다. 이 공방은 반려동물의 모습을 아름다운 자수 작품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동물 후원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고객들이 만든 작품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는 동시에, 후원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수원시 애지중지랩조선화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경기 수원시 ‘애지중지랩’ 조선화 대표 작품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실로 옷을 디자인하고 만드는 일에서부터 시작해, 실로 반려동물 자수를 놓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창조와 손작업에 대한 즐거움을 중요시하는 삶 속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삶으로 유의미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날, 도전과 변화의 과정 속에서 반려동물용품 핸드메이드 전문점을 운영하다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미용샵을 운영하게 되었고, 그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길을 찾았습니다.

 

매일 우리의 곁에서 우리만을 바라보는 반려동물을 눈으로 보고 마음으로 느끼고 손끝으로 표현하는 모든 순간, 그 귀한 감정을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반려동물 공예공방으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직접 내 아이 작품에 도전할 수 있는 내아이 클래스와 반려동물 모티브로 아기자기한 소품을 만드는 원데이 클래스가 있습니다.

 

또한, ‘내 아이 자수 액자 주문 제작은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여 만들어집니다. 이는, 현대의 빠른 소비문화와 대조되는 가치로, 소중한 추억을 예술작품으로 간직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동물을 살리는 공방'으로서, 우연히 마주한 재개발 철거 구역의 현실을 보고 사회적 책임감을 느끼며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해왔습니다. 작품을 통해 입양 홍보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으며, 작품의 수익금은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에게 사료를 공급하는 데 사용됩니다.

유기 동물보호소의 가면을 쓴 신종 펫샵을 반대하며, 순수히 개인들이 구조하여 돌봄을 이어가는 쉼터들을 응원합니다.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을 넘어, 반려동물과의 교감, 서사와 감성을 담아내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고,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순간, 특별한 관계를 표현합니다.

 

 

▲ '애지중지랩' 자수 작품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에게, 저의 작품을 통해 따뜻한 감성과 사랑을 전하는 것입니다. 특히, 작품을 통한 입양 홍보로 이어져, 더 많은 동물들이 사랑하는 가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세계 각국의 반려동물과 보호자들과 인연을 맺고, 교감하는 날을 꿈꾸고 있습니다. 올바른 반려문화,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꾸준히 소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동물이 살기 좋은 나라는 사람도 살기 좋은 나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작은 생명들을 귀히 여기는 문화는 곧 우리에게 보다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가느다란 실로 한 땀 한 땀 만들어내는 큰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것입니다. 저의 펫자수 작품은, 단순히 반려동물의 모습을 재현하는 것을 넘어, 그들과의 소중한 연결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소위 분초 사회라고 불리는 현대의 빠른 소비문화 속에서, 기다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관찰하는 과정에서 사랑의 깊이가 더 깊어지는 감동과 손으로 만드는 따뜻함을 함께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입양 홍보와 나눔의 가치를 통해 더 많은 동물들이 행복한 가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함께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