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남동구 최윤서영어교습소 최윤서 대표 “과외와 학원의 장점만 뽑아 만든 교육 시스템”

함제우 | 기사입력 2024/05/14 [13:38]

인천 남동구 최윤서영어교습소 최윤서 대표 “과외와 학원의 장점만 뽑아 만든 교육 시스템”

함제우 | 입력 : 2024/05/14 [13:38]

 

영어를 배우면서 어려워하는 한계점 중 하나는 발음이다. 영어는 다른 언어와는 다른 발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발음을 정확하게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영어는 문법과 규칙이 복잡하기 때문에, 문법을 이해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이러한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영어를 많이 듣고,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연습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영어를 배우는 데에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므로,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최윤서영어교습소 최윤서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최윤서영어교습소 최윤서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고등학교 시절 연극 영화과 입시를 준비하다 보니 공부랑은 거리가 먼 아이였습니다. 연극 영화과의 꿈을 접고 다시 공부를 시작했을 때 제일 발목을 잡았던 게 영어였습니다.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고 있었는데, 그 당시 영어 멘토를 잘 만나 제 영어성적도 조금씩 올라 결국 고득점으로 수능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이 있다 보니 예전의 나처럼 베이스가 없는 학생들에게 충분히 영어성적을 올릴 수 있다는 희망을 주고 싶었고 성적 올리는 맛을 알려주고 싶어 학원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교육 서비스는 개별 진도입니다. 학생들 수준이 비슷하다면 같이 수업을 나가겠지만 못하는 친구도 있고 또는 엄청 잘 하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이런 다양한 수준의 친구들을 한곳에 모아두고 하면 효율은 반으로 떨어집니다. 그래서 저는 제 과외 경력의 장점을 살려 수준이 다른 학생들 같은 경우에는 개별 진도를 나가게 하고 있습니다. 이 친구를 빠르게 성장시켜 기존의 친구들과 수업을 같이 들을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최대한 아이들을 다 끌고 갈 수 있는 학원이 되어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심지어 단어 암기 숙제 같은 경우에도 단기기억력이 좋은 아이 안 좋을 아이와 차별화를 두어 숙제를 내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이 기존 학원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저희 학원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덜 받긴 합니다. 과외와 학원의 장점만 뽑아 만든 교육 시스템입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모든 초중고 강의는 원장 직강입니다단순 암기식 영어가 아닌 독해를 통해 영어를 영어답게 배우게 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아이들이 영어를 배울 때 많은 불만이 이해 없이 단순 기계식 암기를 제일 불만이라고 많이 이야기합니다. 그게 얼마나 지루한지 제가 제일 잘 알기에, 저는 이유 없는 암기는 절대 안 시킵니다. 최대한 영어 문장 체계를 통해 문법까지 같이 습득시키고, 비슷한 예문들로 바로 적용을 시킵니다.

이런 식의 강의를 하려면 그에 맞는 교재가 필요합니다. 저는 이 교습법에 특화된 교재를 제가 제작해 수업하고 있습니다. 원장 자체 제작 교재를 통해 문법 독해 한 번에 얻어 갈 수 있는 수업입니다. 중등 내신, 고등 내신 전문이 아니라 초중고 수능까지 다 케어 가능합니다.

 

수능 영어를 내신 방식이 아니라 정말 수능 영어 타깃으로 한 강의를 배울 수 있습니다. 내신과 수능은 방향성이 완전히 다릅니다. 내신 같은 경우는 정해진 범위를 완벽하게 알아야 하는 반면 수능은 말 그대로 독해력을 필요로 하는 시험입니다. 그럼 교습법도 당연히 달라야 합니다. 수능 독해 전용교재 제가 만들어서 직접 사용합니다. 내신과는 완전 방향성이 다른 수능 전용 교재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이 교재를 통해 3등급 2등급으로 졸업했습니다. 말 그래도 글 읽는 법 독해력을 알려주는 수업입니다. 내신 전문 강의는 많아도 학원에서 수능 전문 교재를 직접 제작해해 쓰는 학원은 찾기 힘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업 퀄리티를 위해 한 강의 당 정원을 6명으로 두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부모님들이 많이들 우려하시는 것이 대형 강의가 되면 아이들 케어가 힘들어지는 것을 걱정합니다. 이것도 제가 충분히 이해하기 때문에 저는 아무리 많이 와도 6명을 정원으로 더 이상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수십 명 등록해서 큰돈을 벌기보다는 퀄리티 있는 수업을 더 우선시하기 때문에 아이들 케어 문제도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정원이 적기 때문에 그만큼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님들과도 소통이 잘되고 있습니다. 학생 부모님 강사 이 세명이 소통이 잘 되는 만큼 학습 시너지도 많이 오르는 걸 제 눈으로 많이 봤습니다. 단순히 일방적 문자가 아닌 개별 학생들마다 다 다른 피드백을 드리고 있습니다. 24시간 부모님 학생에게 제 핸드폰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이것 또한 정원을 6명으로 두어서 가능한 일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크게 두 가지에서 보람을 느낍니다. 첫 번째는 수능이 끝나고 입시가 들어가고 합격 소식을 저에게 전해줄 때 뿌듯합니다. 두 번째는 학생이 저 이게 영어가 읽히기 시작해요이런 말을 들었을 때 가장 행복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저 두 가지 말을 듣는 것이 제가 최선을 다해 수업을 하는 이유와도 같습니다.

 

 

▲ 최윤서영어교습소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향후 목표는 남동구를 넘어 인천 전역에서 찾아오는 학원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학원에 오래 등록하게 두기보다는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습관과 수준을 만들어 졸업시키는 돈보다는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을 더 생각하는 학원이 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초등영어가 중학 영어까지 가고 중학 영어가 고등 영어까지 갑니다. 다른 과목들과 마찬가지로 처음 잘 못 영어를 배우면 점점 힘들어지는 학년이 올라갈수록 힘들어집니다.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반대로 처음에 잘 배워두면 이만큼 효자 과목이 없습니다. 첫 영어를 누구에게 어떻게 배우냐가 중요합니다. 못해봐서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