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양천구 골드피아노 김시연 대표“기초를 탄탄하게 레슨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동균 | 기사입력 2024/03/14 [13:55]

서울 양천구 골드피아노 김시연 대표“기초를 탄탄하게 레슨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동균 | 입력 : 2024/03/14 [13:55]

 

피아노 교육이 기초를 탄탄하게 해야 한다는 의미는, 피아노 연주에 필요한 기본 기술과 음악적 이해를 튼튼하게 다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기초가 잘 다져진 사람은 음표, 리듬, 악보 읽기, 손가락 위치, 악보의 구조 등을 이해하고 숙달할 수 있다. 이러한 기초가 탄탄하면 더 복잡한 곡이나 어려운 기법을 배우는 데 있어서도 어려움을 덜 겪고 더 빠르게 발전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골드피아노 김시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프리랜서 강사이자 반주자로 활동하다보니 더욱 질 좋은 악기가 있는 안정적이고 쾌적한 저만의 환경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싶다는 욕심이 점점 커졌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오랜 시간 목표해 온 저만의 쾌적하고 소박한 공간이자 학생들의 힐링 공간인 골드피아노를 창립하였습니다.

 

 

▲ 골드피아노 내부 전경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원은 클래식 전문 음악학원으로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프라이빗 한 힐링 공간에서 클래식 피아노를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에서 성인까지 탄탄한 기본기부터 클래식 마니아가 되기까지 바이엘 단계부터 체르니 그리고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음악성까지 갖출 수 있도록 각각의 1:1 커리큘럼을 통해 클래스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원은 앞으로 연주회, 콩쿨 그리고 다양한 예술융합교육 특강 등을 통하여 흥미로운 음악수업을 만들어 나갈 예정에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특징 중 하나. 예술융합교육 특강을 진행합니다. 음악과 미술 그리고 역사와 영어 등의 학문을 접목시켜 다중지능을 개발시키고 통합적 잠재력을 길러주는 융합교육입니다. 아이들이 한 음악가의 곡을 들었을 때 이 곡이 어떤 음악가의 작품인지 당시 그 나라에서는 어떠한 역사적 배경과 문화가 존재했는지까지 스토리라인을 펼쳐 특강을 진행합니다.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고별을 듣고 독일 출생의 베토벤은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자신의 중심을 잃지 않고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어 온 음악의 성인이었다는 것을 온전히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도록 음악 감상과 워크지 등을 활용한 특강을 통하여 음악교육의 즐거움과 다양한 지식의 씨앗을 길러줍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이지만 최근에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는 악기에 대한 흥미가 전혀 없었던 학생이 피아노를 잘 가르쳐줘서 고맙다는 내용이 담긴 손 편지를 써준 순간입니다. 이 학생은 악기를 배우고 싶지 않아 했지만 배움의 환경 속에 자연스럽게 들어오게 되고 피아노를 배우면서 점점 음악에 흥미를 가지고 이제는 적극적으로 연습을 하는 학생이 되었습니다. 음악에 즐거움을 가지게 되고 가르침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해주었을 때는 정말 뿌듯합니다. 더욱 열심히 그리고 재미있게 나만의 노하우를 학생에게 전달해 주고자 한 번 더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골드피아노 그랜드피아노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인공지능과 공존하는 시대가 도래 했음에도 음악교육은 AI가 대체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연주자들이 세계적인 연주자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시대를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각 지역의 음악학원 그리고 교습소에서 인재들을 발굴해내고 기업의 재단에서 클래식 영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영재 발굴 시스템이 있습니다.

저희 골드피아노에서도 학생들과 음악으로 소통하고 힐링 하며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인식을 더욱 친근하게 만들어 음악과 더욱 소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국내 음악 인재 발굴과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음악은 삶을 지탱하는 힘을 길러주고 잠재된 능력을 극대화 시켜 줍니다. 골드피아노는 힐링 할 수 있는 따듯한 공간에서 꼭 교육만의 목적이 아닌 따듯한 마음을 가지고 그것을 음악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다양한 세대들과 음악으로 소통을 하며 일했던 저만의 경험들을 토대로 앞으로도 기초에 탄탄하고 음악성을 가질 수 있는 기품 있는 음악 교육을 선물해드리는 골드피아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