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일산 ‘코코릴리손뜨개공작소’ 정영경 대표 "자유롭게 만들고 싶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공간"

이경아 | 기사입력 2024/06/11 [10:55]

경기 일산 ‘코코릴리손뜨개공작소’ 정영경 대표 "자유롭게 만들고 싶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공간"

이경아 | 입력 : 2024/06/11 [10:55]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많은 사람들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취미 활동을 찾는다. 차분하면서도 심신의 안정을 찾고 싶다면, 손뜨개는 어떨까? 손뜨개 공방에서는, 다양한 손뜨개 기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초급부터 고급까지 여러 단계의 수업을 제공한다. ‘코코릴리는 이러한 공방 중 하나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손뜨개 수업을 제공하며, 정성스럽게 만든 손뜨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이 공방은 손뜨개를 통해 사람들을 연결하고, 손수 만든 제품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열정으로 가득하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 고양시 일산 코코릴리손뜨개공작소정영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일산 ‘코코릴리의 레트로니트'속 작품사진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다니던 방송국 퇴사를 하고 손뜨개 전문과 과정을 배운 후, 손뜨개 회사에 바로 취업했던 게 손뜨개의 첫 시작점이었습니다. 전공을 살려 손뜨개 도안을 그리는 작업을 먼저 시작했죠. 10년 정도 후에 퇴사를 했고, 인터넷 쇼핑몰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아이의 어릴 적 사진을 찍으면서 우연한 기회로 베이비 스튜디오에 뜨개 옷과 소품들을 제작을 해 주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들이 인기를 얻게 되면서 배우고 싶어 하는 분들도 생겨, 공방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손뜨개 수업을 주로 하고 있고, 취미반 위주로 수업을 합니다. 요즘 자격증 위주로 수업을 하는 곳이 많아, 커리큘럼 없이 본인이 만들고 싶은 작품을 완성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의외로 정해진 커리큘럼 대로 수업하는 걸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기본 뜨개만 익히면 바로 원하는 작품으로 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립니다. 이외에 완제품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는 그동안 손뜨개 관련 서적을 4권 출간을 했는데요. 2019년 공저로 <니트로 완성하는 인형 옷 스타일링>, 2021<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손뜨개 가방과 소품>, <니트로 스타일링하는 사계절 인형 옷>, 2023<코코릴리의 레트로 니트>입니다. 책을 만들어 본 만큼 수강생들이 어디가 부족한지 정확히 파악을 하고, 책 저자에게 직접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손뜨개로 옷만 뜨는 게 아니라 옷 이외에도 인형, 가방, 소품 등등 다양한 작품을 만들 수 있는데, 저는 여러 가지 모두 수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제일 큰 보람이었던 건, ‘고마 우체국이란 곳에서 어린이들에게 아이들의 그림으로 나만의 인형 만들기프로젝트를 진행해요. 저도 참여를 해서 그림을 인형으로 만들어 주었는데, 그때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보람을 느꼈습니다.

 

 

▲ ‘코코릴리손뜨개공작소’ 인형 만들기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공방을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손뜨개를 계속 가르쳐 드리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마음의 안정을 주는 뜨개를 한번 시작해 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우울증을 앓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제가 가르친 수강생분 중에도 있었고요. 한 코 한 코 천천히 진행을 하다 보면, 뜨개의 즐거움을 알게 되죠. 뭔가를 완성하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고요. 겨울에만 뜨개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 한번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