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 쓰담쓰담 동물병원 이승민 수의사 "반려동물 행복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2/29 [00:28]

서울특별시 강동구 상일 쓰담쓰담 동물병원 이승민 수의사 "반려동물 행복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이윤지 | 입력 : 2024/02/29 [00:28]

동물병원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 중 하나는 수의사와 직원의 전문성과 자격이다. 지식이 풍부하고 동물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보살피는 동물병원을 선택하면 반려동물이 충분한 보살핌과 관심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특별시 강동구의 상일 쓰담쓰담 동물병원의 이승민 수의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상일 쓰담쓰담 동물병원의 이름은 내 아이를 쓰다듬듯 반려동물을 사랑해 주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누군가에게는 반려동물이 가족이고 가족 이상이기도 합니다. 저희 동물병원의 슬로건은 반려동물 행복 지킴이입니다. 가까운 곳에서 생명과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반려 동물들의 행복도 지키는 것입니다.

  

▲ 상일 쓰담쓰담 동물병원 이승민 수의사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건강검진, 내과, 외과, 치과, 안과, 노령동물 진료를 전문으로 합니다. 개원한 지 3개월이 되었지만 다수의 동물들을 검진하며 응급 치료를 하고 수술 및 재활을 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음으로 반려동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강아지 호텔 및 데이케어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물병원 강아지 직원 1, 2, 3호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편안하고 안락한 호텔링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낯을 가리는 강아지들은 혼자 있는 시간을 존중해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반려동물들을 위해 미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겨울철 건조하고 민감해진 아가들의 피부를 지켜줄 스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상일 쓰담쓰담 동물병원 전경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선 모든 진료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수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루어지며 오랫동안 의료직에 근무하셨던 전문 테크니션 선생님과 함께 세심하게 이루어집니다.

, 저희 병원은 내과 진료 및 외과 진료, 그리고 후 재활 치료까지 경험이 많은 원장님이반려 동물 한 마리 한 마리를 가족처럼 대하고 치료를 하는 데 있어 정성을 다합니다.

 

금요일은 야간 진료를 합니다. 그리고 일요일을 제외한 공휴일에도 진료를 합니다늦은 시간 혹은 갑작스레 반려동물이 아픈 경우 보호자 분이 집 가까운 곳에서 편안하게 진료를 보시도록 저희 병원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저희 동물병원은 진료를 봄에 있어서 불필요한 검사 등을 배제하여 과잉 진료를 없애려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병원에 내원했던 강아지가 건강검진을 진행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보호자분은 매우 건강한 아이인데 나이가 들어서 건강검진을 받았었는데 간에서 아이 주먹만한 종양이 확인이 되어 너무 큰 충격을 받았답니다. 그후 CT 촬영을 진행하였는데 악성의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결론이 나왔었구요. 수술을 받는 것이 옳은 것인지 아니면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은 것인지 보호자분도 너무 혼란스러웠답니다. 보호자분 가족들과 오랜 시간 상담을 한 끝에 수술을 진행하였답니다. 수술도 잘 완료가 되고 아이도 잘 회복했을 뿐 아니라 걱정했던 것과 달리 종양도 양성 종양으로 결론이 났었답니다. 보호자분이 저희 쓰담쓰담 동물병원 덕분에 아이가 수술도 잘 받고 잘 회복했다며 너무 감사해하셨답니다. 수의사가 바라는 최고의 해피 엔딩이 아닌 가 싶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동물병원은 반려동물이 오래오래 보호자들 곁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보호자 분들이 가장 많이 찾으시는 건강검진과 스켈링을 편안한 분위기에서 받으실 수 있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꾸준한 추적 검사를 통해 꾸준히 내 반려동물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늘 내 아이처럼 쓰다듬는 자세로 같은 자리에서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지켜 나가겠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반려동물은 말을 하지 못합니다. 또한 몇 몇 아이들은 아픈 것이 있어도 숨기는 경우도 많구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1년에 한 번씩은 건강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다고 괜찮겠지 하다가 더 큰 병이 될 수 있습니다. 반려 동물을 사랑해주세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