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용인시 강호영포토그라피 강호영 대표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김소영 | 기사입력 2024/02/15 [13:03]

경기도 용인시 강호영포토그라피 강호영 대표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김소영 | 입력 : 2024/02/15 [13:03]

사진을 찍는 것은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고 추억을 만드는 의미가 있다. 사진은 기쁨과 슬픔, 모든 감정을 담고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사진을 찍는 것과 찍히는 것은 모두 큰 의미와 감동을 줄 수 있으며 사진은 우리의 삶을 기록하고, 추억을 만들며, 감정을 담을 수 있는 훌륭한 도구이다.

  

이와 관련하여 강호영포토그라피 강호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강호영포토그라피 강호영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스튜디오에서 소속 작가로서 일을 하다 보면 주어진 환경에 적응을 하며 오랫동안 일을 하는 작가들도 있는 반면, 한계점을 느끼고 무언가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하려는 작가들도 있습니다. 저는 후자 쪽에 가까웠는데 '남의 사진'보다는 '나의 사진'을 찍고 싶다는 마음이 강했습니다. 내 이름을 건 스튜디오를 만들고 싶었고, 나만 가지고 있는 색감으로 보정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방구석 노트북을 시작으로 공유 오피스를 거쳐 지금까지 오게 됐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강호영포토그라피는 신랑, 신부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촬영합니다. 신랑, 신부님이 원하시는 사진을 위해 사전 콘셉트 미팅을 진행해 드리고 두 분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이를 통해 스튜디오 혹은 야외에서 두 분만 가질 수 있는 웨딩촬영을 하기도 하고, 인생에 딱 한 번만 누릴 수 있는 결혼식장에서 본식 촬영을 하기도 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과거의 웨딩촬영들은 주어진 세트장에 작가가 시키는 대로 촬영이 진행됐지만, 요즘은 신랑, 신부님들이 원하는 콘셉트가 다양해지고 더 확실해졌습니다. 누구는 화려한 걸 원하지만 누구는 깔끔한 걸 원합니다. 또 누구는 야외촬영을 원하지만 누구는 실내촬영을 원합니다. 모두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 콘셉트 미팅을 반드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 콘셉트 미팅은 신랑신부님의 취향을 파악함으로써 작가가 어떤 사진을 찍어야 할지 방향성을 제공해 주기도 하고, 촬영 전 소통을 통해 작가와 두 분과의 거리를 가깝게 만들기도 합니다. 촬영만큼 사전 콘셉트 미팅 또한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소속 작가들의 자율성입니다. 사진이라는 분야가 다른 직업에 비해 다양한 도전을 해볼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하고 창의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많은 작가들이 '사진에는 정답이 없다'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작가들이 어떤 촬영을 하든 최대한 본인의 의지를 가지고 자신이 하고 싶은 '남의 사진'이 아닌 '나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끔 하고 있습니다. 성취감이 있어야 더 창의적인 사진이 나올 수 있고, 그런 작가만이 신랑, 신부님이 원하는 사진을 담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니즈가 확실한 고객은 작가의 사전 콘셉트 미팅이 필요하고, 작가의 창의성은 니즈가 확실한 고객을 만족시켜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는 우리 스튜디오의 특징이자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사업을 혼자 시작한 지 1년쯤 지났을 무렵 한 신랑님께서 4계절 촬영과 본식 스냅까지 모두 하고 싶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이전부터 계속 강호영포토그라피의 사진을 지켜봐왔고 사진이 너무 예쁘다고 꼭 여기서 하고 싶다고. 그렇게 두 분의 1년을 모두 담아드렸고 본식까지 함께 했습니다. 항상 새로운 신랑, 신부님들을 촬영하지만 이렇게 4계절을 특별하게 담아드릴 수 있는 분이 얼마나 있을까요? 4계절 촬영은 두 분에게뿐만 아니라 저에게도 새로운 도전이자 너무나도 특별한 기억이 되어버렸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가장 큰 목표는 당연히 '강호영포토그라피'라는 스튜디오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으면 좋겠고, 이 이름이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신랑, 신부님들께서 웨딩스튜디오를 검색하실 때 이 브랜드를 가장 먼저 찾을 수 있을 만큼 더 성장하겠습니다.

 

▲ 강호영포토그라피 내부 전경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웨딩촬영은 결혼을 준비하며 지나치는 숙제 같은 것이 아니라 두 분이 가장 아름답고 멋질 때의 시간을 남기는 것입니다. 누구나 웨딩촬영을 하지만 그 시간은 누구에게나 같지 않습니다.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을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한다면 저희 스튜디오에서 더 의미 있게 보내셨으면 합니다. 그 시간을 가장 아름답게 담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