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남구 감정시그널연구소 이지희 소장 “금쪽같은 나 자신에게 힐링 프로그램을 선물해 주세요”

박현경 | 기사입력 2023/12/05 [11:44]

서울 강남구 감정시그널연구소 이지희 소장 “금쪽같은 나 자신에게 힐링 프로그램을 선물해 주세요”

박현경 | 입력 : 2023/12/05 [11:44]

현대 사회에서 심리 검사와 상담을 통해 개인의 고민을 해결하거나 타인과의 갈등 관계를 해소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심리 상담 센터를 찾음으로써 훈련된 전문가와 함께 자신의 생각, 감정 및 우려 사항을 논의하고 탐색할 수 있고 안전하고 비밀이 보장되는 공간을 제공받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강남구 감정시그널연구소 이지희 소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감정시그널연구소의 설립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상담을 받으러 오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관계로 인한 상처로 많은 감정의 변화를 느끼며 고통을 호소하십니다. 가족, 직장, 연인, 친구 등 우리는 많은 사람과 소통을 하며 감정을 나누게 되는데 특히 부정적인 감정이 생겼을 때 가장 힘들어하시죠. 저 또한 관계 속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심리를 공부하면서 이런 문제를 도와줄 수 있는 관계 전문 기관이 있으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서로가 보내는 신호를 오해하거나 놓치면서 생긴 갈등을 도와주는 감정시그널연구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 감정시그널연구소 이지희 소장©

 

 

Q. 감정시그널연구소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크게 2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첫 번째, 연인과 좋은 관계를 희망하는 커플, 부부, 솔로들을 위한 연애, 결혼, 재회 상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다툼이 많아 헤어짐을 고민하는 분,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성격 차이를 극복하고 싶은 분, 애증의 관계로 억눌린 응어리를 풀고 싶은 분, 그리고 결혼을 망설이는 예비 신혼부부에게 추천하는 상담 프로그램입니다.

 

두 번째는 자기 탐색, 감정 조절, 관계 상담 프로그램으로 이 프로그램은 개인 상담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계 맺기에 서툰 분, 감정 기복이 심한 분, 다른 사람의 말에 상처를 잘 받는 분, 특히 누군가의 특정 단어, 표정, 태도에 순간 감정이 격해지시는 분에게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힐링 프로그램, 스페셜 VIP 상담, 지방이나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들을 위해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감정시그널연구소 상담 도구©

 

 

Q. 감정시그널연구소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상담도 트렌드를 반영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젊은 감각, 센스 있는 상담과 코칭을 섞어 스피드 있는 상담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감정시그널연구소는 관계를 좋아지게 하는 상담소입니다. 나와의 관계, 타인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그 안에서 오가는 소통의 시그널을 이해하고 센스 있는 표현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러기 위해서 자신과 상대를 잘 알아야 하기에 첫 회기 상담은 여러 가지 심리 검사를 먼저 진행합니다.

 

컬러를 통한 나의 기질, 그림을 통한 나의 무의식, 다양한 심리 검사를 통해 현재 나의 대화 스타일과 교류 방식, 추구하는 방향성을 파악하고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빠르게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여 고민이 해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화해하고 싶고, 위기에서 벗어나고 싶은 커플과 부부, 예비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셨고 3,000쌍 정도 상담했습니다. 상담 처음에는 경계하시지만 나중에는 웃으면서 나가셔서 많이 보람되기도 합니다.

 

▲감정시그널연구소 실내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그동안은 상담에만 집중했다면, 2024년부터는 좀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강의와 집단 상담에 활발한 활동을 할 생각입니다. 특히 힐링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마음 챙김, 오감 테라피, 성격 유형별 대처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인, 가족, 모임, 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주변 사람과 관계를 맺는 것이 힘든 분들 중 나 자신과 사이가 좋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나부터가 나를 좋아하지 않는데, 내가 다른 사람을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기 당연히 힘들겠죠. 평소에 나와 나누는 대화에 한번 집중해 보세요. 내가 가장 많이 하는 혼잣말이나 떠오르는 생각들이 뭔지 체크해 보시면서 나와의 관계도 점검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든지 감정시그널연구소로 오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