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세종시 다정동 <창수학교습소> 이후창 대표 "사람을 대하는 일, 원칙과 철학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8/13 [12:07]

세종시 다정동 <창수학교습소> 이후창 대표 "사람을 대하는 일, 원칙과 철학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이윤지 | 입력 : 2024/08/13 [12:07]

 

수학이 어렵다고 느껴지고, 성적이 오르지 않는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을 수 있다.

 

우선, 숫자나 기호로 표현되는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직관적이지 않고, 일상적인 경험과는 거리가 있는 영역도 있기에 처음 접할 때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언어와 기호를 사용하기에 익숙하지 않으면 문제를 해석하고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수학은 단계적으로 배우는 과목이다. 기초 개념이 제대로 이해되지 않으면, 이후에 배우는 내용이 더 어려워질 수 있다. 게다가, 다양한 접근 방법과 해결 전략을 요구하기도 한다. 종종 논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요구하는 문제들도 존재한다.

 

모든 학습에 있어서 마찬가지이겠지만, 수학에 대한 두려움이나 불안감이 영향을 줄 수도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초 개념을 강화한다든지,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거나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는 등, 원인에 맞춰 학습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세종시 다정동 <창 수학 교습소> 이후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세종시 다정동 <창 수학 교습소> 이후창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기존에 없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로 <창 수학 교습소>를 설립하였습니다. 학원이 유명해지고 원생이 많아지면, 강사를 채용하고 상담실장을 두며 채점 알바를 활용하는 등의 필요가 생길 것입니다. 이러한 확장 과정에서 많은 중요한 문제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학원이 커짐에 따라 원장의 마인드와 교육 방침에 따라 믿고 맡겼던 학부모님과 학생들이 실망하고 그만두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직원들이 충분히 교육받고 노력한다고 해도, 그들이 원장의 의도를 완벽하게 전달하기는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물건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합니다. 특히, 예민한 시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주요 고객층인 만큼, 원생 수가 늘어나더라도 처음 시작할 때의 마음가짐과 행동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고객은 이러한 변화를 민감하게 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의 원칙과 철학을 지속적으로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학원은 초등, 중등, 고등 수학 교습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각 학년에 맞춘 세심한 접근으로 학생들의 수학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초등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이 문제를 풀 때 잘못된 습관을 바로잡는 것과 학부모님과의 원활한 소통입니다. 이를 위해, 저는 매월 초 개별 월간 계획표를 작성하여 학부모님과 공유합니다. 계획이 변경될 경우, 즉시 학부모님과 연락을 취해 변경된 사유와 더 나은 커리큘럼을 설명드립니다.

 

또한, 학생의 잘못된 습관을 교정하기 위해 숙제와 문제 풀이에 대한 채점을 직접 진행합니다. 단순 계산 문제라도 학생의 풀이 과정을 통해 잘못된 부분을 발견하고 교정할 수 있습니다. 채점 알바를 통해서는 이러한 세밀한 체크가 어렵기 때문에, 직접 채점을 통해 학생의 문제 해결 능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중등 수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내신 성적입니다. 4회의 정규시험은 학생의 객관적인 평가를 가능하게 합니다. 각 학생의 목표 점수를 설정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합니다. 특히, 저는 이번 2학기 중간고사에서 저희 중등 학생들의 100% 성적 향상을 자신하고 있습니다.

 

고등 수학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약점을 빠르게 찾아내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학은 초등, 중등, 고등 과정이 이어져 있습니다. 기본 개념이 잘 잡혀있고, 자기주도학습이 잘 되는 학생들은 대부분 시중 인강을 통해 학습합니다. 학원에 오는 고등학생들은 주로 3등급 이하의 성적을 가진 학생들로, 이들의 부족한 부분을 보강하여 내신 1등급을 목표로 돕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한 이유는 소수 정예의 개별 맞춤 수업 방식에 있습니다. 각 학생의 학습 상황과 필요에 맞춘 세심한 접근을 통해 최상의 교육 효과를 추구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창 수학 교습소>는 원장 직강과 소수 정예의 개별 맞춤 수업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여기서의 개별 맞춤 수업은 단순히 학생들을 모아놓고 질문만 받아주는 방식이 아닙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의 학습 상황을 철저히 분석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접근을 통해 최상의 교육 효과를 추구합니다.

 

우선, 각 학생의 약점을 세밀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산 능력이 부족한 학생, 문장제 문제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 등, 문제의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고 그에 맞는 교재를 선정합니다. 이러한 교재 선정은 학생의 개별적인 학습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또한, 수업은 학생의 당일 컨디션에 따라 조정됩니다. 어떤 날은 학생이 집중력이 떨어져 있을 수 있고, 어떤 날은 높은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변수를 고려하여, 수업 내용을 유연하게 조정하고 학생이 최상의 학습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저희는 고객님의 요구 사항을 학원의 입장에서가 아니라, 학생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대응하고자 합니다. 학생의 입장에서 문제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저희의 개별 맞춤 방식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만의 학습 속도와 스타일에 맞춰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으며, 학부모님들께서는 자녀의 학습 성과를 더욱 신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별 맞춤 수업 방식은 단순한 맞춤형 접근을 넘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여정에 깊이 관여하여 그들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특히 기억에 남는 두 가지 사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고등학교 1학년 1학기 동안 3등급으로 입학한 학생이 있습니다. 이 학생은 저희 학원에서 6개월 동안 열심히 학습한 결과, 전교 1등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두 번째는 중학교 2학년 학생의 사례입니다. 이 학생은 60점이나 향상된 성적을 기록하며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를 보았을 때, 학생들의 노력과 성장은 저에게 큰 보람과 기쁨을 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교습소의 목표는 세종시 다정동에서 수업과 관리의 질이 가장 뛰어난 학원으로 널리 알려지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신뢰를 얻고, 우리 원생들이 100% 성적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저를 믿고 따라와 주시는 모든 학생들에게 약속드리는 바,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성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초심 잃지 않도록 노력하는 모습 끝까지 보여드리도록 할 테니, 함께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세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