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용인시 박현수난청센터 박현수 대표 “사회와의 소통을 넓히고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류혜경 | 기사입력 2024/08/12 [11:55]

경기 용인시 박현수난청센터 박현수 대표 “사회와의 소통을 넓히고 다양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류혜경 | 입력 : 2024/08/12 [11:55]

 

난청은 청각에 문제가 생겨 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하거나 음성이 왜곡되는 상태를 말하며, 이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보청기는 이러한 난청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기로, 외부 소리를 증폭시켜 사용자가 소리를 더 잘 들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청기는 사용자의 청력 손실 정도에 맞추어 조정할 수 있으며, 소리의 명료도를 높이고, 일상생활에서의 청각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와 관련하여 박현수난청센터 박현수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박현수난청센터 박현수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보청기 센터를 30년째 운영하고 계신 부모님 덕분에 저는 어려서부터 난청인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난청센터를 설립한 이유는 청각 장애인분들께 단순히 보청기만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사회의 다양한 소리를 듣고,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었습니다. 저희 박현수난청센터는 청각 장애인분들이 겪는 어려움을 깊이 이해하고, 개인별 맞춤형 상담과 첨단 보청기 기술을 통해 이들의 삶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박현수난청센터는 난청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밀한 청력검사 및 분석을 통해 청각학 석사와 전문 청능사가 고객님의 청력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기반한 맞춤 상담을 진행합니다. 또한, 세계 유명 7대 브랜드의 최신 보청기 모델들을 시착 해 볼 수 있으며,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별해 피팅 해 드립니다. 개인별 청력 상태와 생활 방식을 고려하여 맞춤형 보청기 조절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력 변화에 따라 보청기를 조절하고 지속적인 전문 관리로 최적의 청력을 유지하도록 지원합니다. 더불어, 보청기 사용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각 관리 방법과 보청기 사용법을 습득하고 일상에서 효과적으로 청각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청각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과 실무적인 경험을 모두 겸비한 원장이 모든 고객분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인 체제로 운영하는 난청센터입니다.

 

청각학을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청능사와 청각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였으며, 이론적인 지식과 더불어 실무 경험을 쌓기 위해 보청기 센터에서 다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습니다.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7년 설립 이후로 현재까지 원장 1인 체제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서비스 제공자가 아니라, 고객의 청각 건강을 돌보는 동반자의 역할을 자처합니다. 고객과의 신뢰를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관계를 구축하며, 언제나 열린 소통과 상담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개설 초기부터 함께해 8년째 인연을 맺고 있는 70대 할머님 고객이 계십니다. 할머니는 처음에는 오른쪽 귀에만 보청기를 착용하셨지만, 시간이 지나 왼쪽 귀도 필요해져 추가로 보청기를 맞추셨습니다. 지금도 정기적으로 센터를 방문해 관리받으시며, 가끔은 감사의 표시로 직접 농사지은 옥수수를 선물로 가져다주십니다. 이런 소중한 인연을 통해 큰 보람을 느끼고,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게 됩니다.

 

저희 센터는 한 번 인연을 맺은 고객님과의 관계를 오래도록 이어가며, 이를 통해 재구매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박현수난청센터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난청인들이 사회의 다양한 소리를 듣고, 보다 활발한 사회적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청각 관련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저희의 서비스를 통해 난청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그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자신감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선 모든 고객의 만족과 청각 건강을 위해 보청기의 가격 부담은 내리고 최고 성능의 보청기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격 부담으로 인해 보청기 착용을 망설이는 난청인들이 많이 계실 텐데 다양한 브랜드의 보청기에 대해 전문 지식을 갖추고, 합리적인 가격대에 성능도 보장되는 보청기를 추천해 드리는 것이 저의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예민한 청각을 보조해 주는 보청기는 전문성과 세심함을 갖춘 전문가의 꾸준한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저희 박현수난청센터와 인연을 맺은 고객이라면 난청의 고통은 줄이고, 듣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옆에서 최선을 다해 관리해 드리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