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강서구 아워키키 이성은 대표 “공방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조은미 | 기사입력 2024/08/06 [14:38]

서울 강서구 아워키키 이성은 대표 “공방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조은미 | 입력 : 2024/08/06 [14:38]

 

사람들이 공예를 좋아하는 이유는 손으로 직접 무언가를 만들면서 창의성을 발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만족감을 얻기 때문이다. 공예는 개인의 취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손끝에서 만들어지는 작품이 주는 성취감은 큰 행복을 준다. 그중 부케 기프트 공방은 특히 특별한 날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어 준다. 결혼식이나 기념일 등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 맞춤형 부케 기프트를 제작함으로써 그날의 특별함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다. 부케는 단순한 꽃다발을 넘어서, 개인의 감정과 추억을 담은 특별한 작품으로 변신하여 더욱 의미 있는 기념품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아워키키 이성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아워키키 이성은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린 시절 외할아버지와 어머니의 영향으로 손으로 하는 예술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디자인학과를 졸업한 후, 디자인 회사의 열악한 근무 환경으로 인해 증권사 재무팀에서 일하며 색깔을 잃어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성은저를 잃어가는 느낌이 들면서, 더 늦기 전에 제가 좋아했던 손으로 창작하고 만들어가는 일을 업으로 삼아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관심을 갖게 되었던 캔들 공예를 전문적으로 배워 아워 키키공방을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아워 키키는 캔들 클래스와 현재 집중하는 부케 제작을 통해 의미 있는 선물을 제공하는 공방입니다. 고객들이 공방을 통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창업의 가장 중요한 목표이며, 이를 통해 초기 창업 취지를 실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워 키키는 처음에는 캔들 공예를 중심으로 캔들 클래스, 취미반, 전문가반 수업을 제공하였습니다. 현재는 공예 분야를 더욱 세분화하여, 부케와 같은 다양한 꽃을 활용한 기프트 제작 및 클래스를 주요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케 기프트 공방으로서, 고객들이 소중한 날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결혼식 등 행복한 날의 의미 있는 추억을 부케로 담아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요즘 부케 기프트 공방이 많이 있지만, 아워 키키는 독특한 분위기와 감성을 담아 고객님들에게 만족스러운 작품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꽃의 종류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최대한 작품에 담아 꼼꼼하게 제작하는 것이 아워 키키만의 특징입니다. 이러한 섬세한 접근과 개인화된 서비스 덕분에 멀리서도 찾아오는 고객님들이 많습니다.

 

 

▲ 아워키키 부케 기프트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소중한 지인분들의 부케 혹은 신부님 본인의 부케를 직접 방문하여 드라이부터 맡겨주시고, 부케 기프트 제작 혹은 클래스를 통한 부케 기프트를 만들어 그날의 소중한 추억을 오랫동안 의미 있고 예쁘게 간직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큰 기쁨입니다. , 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를 통해 방문하시고, 완성된 작품을 보고 만족해하시는 모습과 따뜻한 말씀을 해주실 때, 공방 운영의 어려움과 피로를 잊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도 매번 고객님들의 행복한 반응을 볼 때마다 감사와 성취감을 느끼며, 이는 아워 키키를 운영하는 데 있어 가장 큰 보람 중 하나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워 키키만의 시그니처 부케 기프트를 구상하고 제작하는 것입니다. 아워 키키의 독특한 무드가 담긴 디자인으로, 누구나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부케 기프트를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드라이플라워를 이용한 수공예 분야에서 활동하는 해외 작가들과 협업하여, 그 작품을 한국과 해외에서 전시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한국에서 수공예는 종종 손재주가 있어야만 즐길 수 있는 분야로 여겨지곤 하고, 창업에 있어서는 손재주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시고,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그 자체의 즐거움을 온전히 느끼시길 바랍니다. 정답만을 추구하는 현대 사회에서, 취미생활이나 원 데이 클래스조차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아워 키키에서는 그런 부담을 덜어내고 힐링의 시간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의미 있는 부케 기프트를 제작하거나 클래스를 통해 완성된 작품들이 그날의 소중한 추억을 아름답고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 아워 키키를 통해 여러분의 특별한 순간을 소중히 기억하고 간직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