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용인시 에이치투엠수학 양인형 대표 “수학의 본질적 재미와 자발적 학습 동기를 발견“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7/29 [15:43]

경기 용인시 에이치투엠수학 양인형 대표 “수학의 본질적 재미와 자발적 학습 동기를 발견“

이윤지 | 입력 : 2024/07/29 [15:43]

 

수학 학습에서 중요한 것은 학습의 동기를 부여받는 것이다. 학생들이 왜 수학을 배워야 하는지를 이해하고, 그 과정에서 얻는 보람을 느껴야 한다. 단순한 암기가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며 개념을 깊이 이해하고 적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수학의 본질적인 재미를 느끼고, 스스로 학습의 동기를 찾을 수 있게 된다이와 관련하여 에이치투엠수학 양인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에이치투엠수학 양인형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수학에 대한 진정한 재미와 흥미를 학생들에게 전하기 위함입니다. 학창 시절, 수학을 문제를 해결하며 얻는 쾌감으로 깊이 좋아했던 저는, 대학에서 공학을 전공하며 계속해서 수학을 공부했습니다. 졸업을 앞두고 학원에서 강의하면서 강사로서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제 최우선 목표는 학생들에게 수학의 재미를 알려주는 것이었고, 이는 학창 시절 저를 매료시킨 선생님이 되었던 것과 같은 이유에서입니다. 그러나 실제 강사로 일하면서 수학의 매력을 아이들에게 전달하기란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대부분의 학원 환경에서는 점수와 시간에 쫓기며 수학의 본질적인 재미를 전달하기 힘들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H2M수학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H2M수학은 단순한 성적 향상을 넘어, 학생들이 수학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창의력을 기르며 문제 해결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이 수학의 본질적인 재미를 느끼고, 스스로 학습의 동기를 찾을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H2M수학은 1:1 수준별 맞춤 학습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과 필요에 맞춘 지도를 제공합니다. 학습 방식에 있어, 선생님은 개념 정리를 간단하고 간결하게 설명하며, 학생들은 충분한 시간 동안 생각하고 고민하면서 개념을 깊이 이해하도록 합니다. H2M수학은 학생들이 수학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복잡한 설명보다는 핵심적인 개념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로 인해 학생들이 스스로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문제 해결에 있어서, H2M수학은 학생들이 틀린 1문제에 집중하며, 이를 통해 더 큰 학습 기회를 얻는다고 믿습니다. 틀린 문제를 분석하고,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보완하는 과정을 중요시합니다. 또한 설명할 수 있는 지식을 강조합니다. 학생들이 개념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역질문을 통해 반복적으로 확인하며, 스스로 개념을 설명할 수 있어야 진정한 이해가 이루어졌다고 판단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문제 해결 기술을 넘어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합니다.

 

H2M수학은 수학이 절대 암기 과목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개념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으면 암기는 자연스럽게 따라온다고 생각하며, 학생들이 개념을 깊이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그리고 선행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선행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새로운 개념을 미리 접하고 이해함으로써 심화학습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학습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고 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올바른 습관 형성을 중요시합니다. 바른 학습 습관을 갖도록 지도하여 학습 효율을 극대화하고, 학생들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적절한 방향 제시를 통해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 방향을 제시하여 불필요한 시행착오를 줄이고, 목표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수학은 중요한 과목이지만 종종 학생들에게 어려움과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고 학생들이 흥미를 갖도록 돕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한 학부모님께서는 자녀가 저를 만나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기 시작하면서 가정의 화목이 회복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에 흥미를 갖게 되는 목표를 달성했다는 뜻입니다. 또한, 대학교에 합격한 후 찾아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 학생도 있었으며, 이러한 순간들은 제가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실감하게 해줍니다. 가끔 커피를 사 들고 와서 무심히 건네는 학생들의 소소한 감사 표현도 진심을 느낄 수 있어서 감동적입니다.

 

학생들이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기쁨을 감추지 못할 때마다 큰 보람을 느낍니다. 그들이 수학을 통해 작은 성공을 경험하고 성취감을 느끼는 모습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제가 강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계속해서 이 일을 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학생들의 성장과 변화는 제게 가장 큰 보상이며, 앞으로도 긍정적인 변화를 계속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 에이치투엠수학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H2M수학은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수학을 흥미롭고 도전적인 과목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1:1 수준별 맞춤 학습과 체계적인 교육 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각자의 속도와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학부모님들께는 철저한 관리와 체계적인 피드백 시스템을 제공하여, 자녀의 학습 과정을 투명하게 이해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학부모님들이 자녀의 성장과 학습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믿고 맡길 수 있는 학원이 되겠습니다.

또한, H2M수학은 지역 사회에서 신뢰받고 인정받는 영향력 있는 학원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지역 내 학생들과 학부모님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사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모범 학원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H2M수학은 수학의 본질적인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학부모님들에게 신뢰를 드리며, 지역 사회에서 교육의 표본이 되는 학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H2M수학에서는 항상 학생들의 발전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자녀가 수학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H2M수학의 학습 방식과 철학은 각 학생의 필요에 맞춰 설계되었으며, 학부모님들과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나가고자 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