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성동구 프롬보이스 현소진 대표 "음악의 품격, 자유로운 소통의 공간"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7/17 [13:53]

서울 성동구 프롬보이스 현소진 대표 "음악의 품격, 자유로운 소통의 공간"

이윤지 | 입력 : 2024/07/17 [13:53]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래를 좋아하며, 노래를 부르는 것을 즐긴다. 노래는 감정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좋은 방법이며, 노래 실력이 좋으면 자신감도 생기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보컬 레슨은 노래 실력을 향상시키는 좋은 방법의 하나이다. 보컬 레슨을 통해 호흡법, 발성법, 음정, 발음 등을 배우고, 노래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또한, 보컬 레슨을 통해 노래에 대한 이해와 해석력을 높일 수 있으며, 노래를 부르는 즐거움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다. 보컬 레슨은 개인의 음악적 발전을 도와주며, 음악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프롬보이스 현소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프롬보이스는 제가 노래와 음악을 통해 경험한 행복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설립하였습니다. 저는 보컬 강사로서 다양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음악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즐거움을 느끼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음악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을 가져다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저는 노래로 인해 느꼈던 그 특별한 감정과 행복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프롬보이스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음악 교육과 함께 자신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각 개인의 성장과 즐거움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프롬보이스 로고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1:1 퍼스널 보컬트레이닝이 메인 프로그램입니다. 한 타임 동안 오롯이 내 악기에만 집중하며 어떤 이미지와 어떤 근육을 사용해야 내가 원하는 소리를 낼 수 있을지 훈련하는 시간입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혼자 노래를 배우러 간다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수줍어하는 분들, 혹은 같은 취미를 공유하고 있는 친구, 연인들을 위한 2:1 수업도 준비했습니다. 또한 내 노래를 간직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전문 장비를 통해 녹음하고, 편집 후 파일을 전송해 드리는 레코딩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전문적인 발성 교육을 받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언어로 번역해 이해하기 쉽게 수업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발성법, 호흡법에는 어려운 용어들이 많은데 그걸 그대로 써서 가르치면, 제 경험상 기억에 그다지 오래 남지 않고 이해 단계부터 막막해하셨던 모습들을 보았습니다. 좀 더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가능한 예시와 단어들을 사용해 빠르고 쉽게 이해하고 훈련하게 해드리려 노력합니다.

 

수업 이외 시간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방음 연습실과 정수기, 커피 머신 등으로 수업만 받고 가기보다 스스로 훈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또한 음악학원은 보통 지하에 어두컴컴하다는 인식을 깨고 집 앞 카페 같은 인테리어를 콘셉트로, 연습하러 오기 부담스럽지 않은 친근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발성장애가 있으시던 분이 부단한 노력으로 발성에 대한 불편함을 많이 해소해 내셨을 때와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지루해하시던 분들이 저에게 노래를 배우고 보컬 수업 시간만 기다린다고 하셨을 때, 단순한 보컬 티칭을 넘어서는 책임감과 보람을 느낍니다. , 노래에 자신이 없어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셨던 분들이 노래를 사랑하기 시작하실 때 제 일의 가치를 느낍니다.

 

 

▲ 프롬보이스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추후 스튜디오 내에서 연습한 것을 넘어서서 미니 공연을 열어 자신의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더 나아가 한강 버스킹과 같은 공공장소에서도 노래를 부르며 다양한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음악을 선보이고 박수를 받는 경험을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또한, 프롬보이스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노래를 공유하는 즐거운 공간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회원들과 함께 음악 영화 시청, 콘서트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노래를 부르는 것은 큰 즐거움을 주는 일이며, 또한 자신의 성격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노래를 통해 자신의 감정과 이야기를 표현하고,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성장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노래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문화이며, 그 경험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