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 고양시 Q.E.D수학전문학원 정혜영 대표 “수학을 사랑하고 수학으로 소통하는 마음”

김창유 | 기사입력 2024/07/15 [13:49]

경기 고양시 Q.E.D수학전문학원 정혜영 대표 “수학을 사랑하고 수학으로 소통하는 마음”

김창유 | 입력 : 2024/07/15 [13:49]

 

수학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기초의 탄탄함이다. 학창 시절에 올바른 기초를 다지는 것이 후에 수학을 잘 이어 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는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고, 그것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명확히 하는 과정을 포함한다또한, 수학 전문 선생님의 도움이 필수적이다. 전문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개별 맞춤형 가르침을 제공하여 개개인의 학습 스타일과 수준에 맞춘 지도를 할 수 있다. 이들은 학생들이 이해하지 못한 부분을 채워주고, 효율적인 학습 전략을 제안하여 학생들이 수학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자신감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관련하여 Q.E.D수학전문학원 정혜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Q.E.D수학전문학원 정혜영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Q.E.D수학전문학원 이름의 유래는 Quod Erat Demonstrandum의 약자로 유클리드와 아르키메데스가 쓰던 용어를 라틴어로 옮긴 것입니다. 수학에서 증명을 마칠 때 이상, 내가 증명하려는 내용이었다.’ 또는 증명 완료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제가 창조한 Q.E.D수학전문학원은 이름의 뜻대로 빛나는 학창 시절 동안에 이곳에서 수학 공부를 하며 눈에서 빛이 나는 순간들을 잊지 않고 사회로 나가 자신의 인생을 증명 완료할 수 있는 학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어졌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Q.E.D수학전문학원은 일대일 수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수학적 성장을 극대화하는 교육 방식을 제공합니다. 원장과의 지속적 상담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하며 목표와 학습 방향을 설정합니다. 개별 맞춤식 진도 진행과 구체적인 교재 선정을 통해 기본 개념부터 최고 난이도 문제까지 포괄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수업은 모든 개념 설명과 다양한 유형의 문제 풀이를 원장이 직접 강의하는 체제로 운영됩니다. 또한, 질문 오답 노트와 오답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돕고 있으며, 방학 기간에는 다양한 특강을 통해 수능 대비 및 이전 학습 강화를 지원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우리 학원의 큰 특징은 학생과의 수학적 소통이 우수하다는 점입니다. 중고등학교 학생들과는 수학 학습을 넘어서서 일상 이야기를 나누고, 목표를 설정하는 상담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이 부모님께 말하기 어려운 주제도 공감하며 나누고, 수학뿐만 아니라 인생에 관한 대화를 통해 서로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집니다. 또한, 학부모님들과 함께 학생 개개인의 진도 상황을 논의하고 틀린 문제에 대한 분석 및 개선 방향을 제시합니다. 내신 시험이 끝난 후에는 내신 결과를 분석하고, 수학 학습의 개선 방향을 세부적으로 논의하여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학습 계획을 세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룹 수업에서는 개별적인 난이도 점검을 통해 학생들이 내신 준비와 정시 시험 준비에 필요한 내용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며, 최고 난도의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정시 시험 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별 맞춤형 학습 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이 더 나은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또한, 학원이 제공하는 풀이 노트를 통해 학생들은 모르는 공식이나 이해하지 못한 개념을 스스로 분석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 과정에서 새로운 조건과 개념을 이해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중고등부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경험 중 하나가 기억납니다. 특출나게 수학을 잘하지 않았던 중학교 3학년 학생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학생은 노력과 끈기, 그리고 선생님의 조언을 통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노력하며 자신의 수학적 능력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어느 날, 그 학생에게 수학은 계속해서 생각하며 도전하는 과정임을 강조하며, 한 번 더 시도해 보고 문제를 깊게 고민해 보라고 조언했습니다. 그 학생은 제 조언을 따라 문제에 집중한 결과, 전교 1등이 되었고 그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이야기를 꼭 수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마인드의 차이, 그것 또한 수학 공부에서 만들어질 수 있는 아름다운 인생 설계를 위한 마음가짐입니다.

 

 

▲ Q.E.D수학전문학원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지식의 쌓임과 독창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가르침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수학을 포함한 어떠한 어려움도 피하지 않고 도전하는 마음가짐을 심어주어 학생들이 자기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는 수학뿐만 아니라 인생의 다양한 과제에 대해 견고하고 자신감 있게 접근하는 데에도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수학은 저에게 바다와 같은 존재입니다. 수학을 통해 우리는 인생의 파도를 만나면서도 포기하지 않고,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하며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겪는 모든 아픔과 고통은 우리를 강하고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요소입니다. 저는 학생들이 이런 경험을 통해 자기 내면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노력과 인내로 성취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중고등학교 시절에 함께 할 수 있어 큰 행복을 느끼며, 항상 학생들을 응원하고 지지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