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종로구 허스프 한의섭 대표 “공간에 녹아들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방”

함제우 | 기사입력 2024/07/15 [13:56]

서울 종로구 허스프 한의섭 대표 “공간에 녹아들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방”

함제우 | 입력 : 2024/07/15 [13:56]

 

배우기 취미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한 특별한 작품을 만들고 싶어 한다. 그중에서도 주얼리 공방은 나만의 특별한 주얼리를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이다. 전문가와 함께 작업을 진행하면서 더욱 높은 수준의 작품을 만들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얼리 공방을 찾고 있다이와 관련하여 허스프 한의섭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허스프 한의섭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렸을 때부터 꾸미기, 그리기, 만들기 같은 제 생각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보여주는 행위를 정말 좋아했습니다. 그렇게 오랫동안 공부하고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해서 작가로서 갤러리 전시도 여러 번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으로 표현하고 보여드리는 게 조금 아쉽다고 생각했습니다. 조금 더 대중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일상에 녹아들고 싶었어요. 그래서 주얼리 브랜드 허스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감성과 경험을 주얼리와 오브제를 통해 대중분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주얼리 컬렉션을 전개하고, 여러 작가분들과 콜라보도 진행하면서 허스프 세계관을 확장하고 있습니다그러한 확장의 과정에서 고객분들과 직접 만나 작업을 할 수 있는 허스프 스튜디오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지금까지는 허스프 브랜드의 주얼리와 오브제를 통해서 고객분들과 만났다면, 허스프 스튜디오를 통해서는 고객분들의 취향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소통하면서 고객분들이 자기만의 주얼리와 오브제를 직접 만들어 창조하는 자리입니다. 저는 이 작업 또한 고객분들과 저의 협업 작업이라 생각합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주얼리 브랜드 허스프는 디자이너의 취향과 경험을 주얼리와 오브제로 표현하여 판매하고,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허스프 주얼리의 특징은 남녀 공용으로 착용할 수 있는 젠더리스한 작품들로, 강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주얼리입니다.

 

디자인 스튜디오이자 주얼리 공방 허스프 스튜디오에서는 허스프의 주얼리와 오브제를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고, 왁스 카빙 원 데이 클래스를 통해 고객분들의 취향과 니즈가 반영된 자기만의 주얼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왁스 카빙 원 데이 클래스에서는 주얼리 전용 왁스를 톱과 조각도 등으로 조각하여 고객분들이 디자인한 주얼리를 직접 만들어 봅니다. 만들고 가신 왁스 상태의 주얼리는 7~14일의 기간 동안 주조 과정 및 폴리싱 과정을 거쳐 완성 후 고객님께 전달됩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허스프 스튜디오는 허스프 디랙터의 취향이 반영된 가구, 소품, , 음악 등으로 이루어진 공간입니다. 고객분들의 방문이 보다 편안하고 임팩트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인테리어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 이 공간에서는 허스프의 주얼리 및 오브제를 직접 만나 볼 수 있고, 커스텀 주얼리 오더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또한, 왁스 카빙 원 데이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른 공방들과는 차별화된 점은 허스프 스튜디오만이 가진 공간의 분위기를 느끼며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커스텀이 가능한 점입니다. 저희는 한 타임에 한 팀만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롯이 작업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편안하고 프라이빗 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수업에서는 디자인, 재질, 반지의 두께 등에 구애받지 않고 나의 취향이 100퍼센트 반영된 주얼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귀금속 가공 기능사 국가 공인 자격증 보유와 다양한 작가 및 유명인과의 협업 그리고 수년간의 브랜드 운영으로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고객분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 허스프 내부 전경 및 룩북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허스프 주얼리 브랜드가 세상에 알려지게 된 지 어느덧 3년이 흘렀습니다. 그 전, 코엑스에서 프리오픈 팝업을 진행했을 때, 한 학생 고객님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그분은 그 후로도 계속해서 저희를 응원하고 구매해 주셨습니다. 이제는 멋진 디자이너가 되었는데, 허스프 스튜디오를 오픈한 뒤 몇 년 만에 다시 찾아와 주셨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계속해서 저희를 지지해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이런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이 큰 보람이 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최종적인 목표는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분들과 다양한 통로로 소통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까지 저희 브랜드만의 색을 구체화하고 많은 분들의 삶에 녹아들고 싶습니다. 허스프는 주얼리뿐만 아니라 오브제 및 라이프 스타일로 확장 시킬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는 원 데이 클래스만 진행하고 있지만 취미반 및 창업반 등 정규 수업도 준비 중입니다. 브랜드로만 멈추지 않고 하나의 기업이 되어 많은 인제를 배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확실한 취향을 가지는 것이 무기가 되는 요즘, 우리의 취향을 탐구하고 실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덴티티와 취향은 고정되지 않고 변화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태와 상황에 따라 변화하며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신만의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두려움을 떨쳐내고 많은 도전과 경험을 통해 보다 만족스러운 자신의 취향과 아이덴티티를 찾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 길 위에서 허스프 스튜디오가 함께 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