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서초구 ‘고도플레르’ 이경화 대표 "나를 위해, 누군가를 위해, 꽃 한 송이"

함제우 | 기사입력 2024/05/07 [10:45]

서울 서초구 ‘고도플레르’ 이경화 대표 "나를 위해, 누군가를 위해, 꽃 한 송이"

함제우 | 입력 : 2024/05/07 [10:45]

 

인류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보더라도 꽃은 연약하면서도 강력한 상징이자 축하, 위로, 그리고 연결의 순간마다 자리하고 있다. 기쁨에 찬 순간 속에서 선물하는 화려한 꽃다발의 생기 넘치는 색감부터, 조용한 위로 속에서 바쳐지는 단 하나의 꽃에 이르기까지, 꽃은 오랜 시간 동안 사랑, 감사, 그리고 추억의 정서를 전달하기 위한 매개였고, 매개이다. 소중한 공간을 장식하거나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주고받는 꽃의 의미는, 꽃의 짧게 피어나는 아름다움보다 더 오래 사람들의 마음과 기억에 간직된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서초구 고도플레르이경화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서울 서초구 ‘고도플레르’ 이경화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려서부터 부모님의 영향으로 꽃과 식물을 접할 기회가 많았습니다. 꽃의 이름과 나무들의 특징들을 자연스레 익혔죠. 그 덕분에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지인들에게 꽃 선물을 자주 했고 꽃이 주는 힘을 크게 느꼈던 것 같습니다. 내가 즐겁고 기분 좋은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이 생각나, 본격적으로 배우고 필드에서 일한 뒤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기본적인 플라워 상품(꽃다발, 꽃바구니, 센터피스 등)부터 정규 클래스 및 원데이 클래스, 기업 출강을 진행 중입니다. 웨딩 시즌에는 촬영 부케와 웨딩 부케도 주문 제작하고 기업 행사를 위한 꽃, 외부 브랜드 행사 플라워 데코도 진행 중입니다. 꽃으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고도를 찾아오는 분들이 꽃을 통해 그 시간과 계절을 기억했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늘 모든 상품에는 그 계절에만 보실 수 있는 꽃을 최대한 넣어드리고자 노력합니다. 분기별로 꽃 선물을 하시는 분들은 매번 어떤 꽃이 들어있는지 유심히 관찰하시더라고요.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꽃은 고객님들의 행복한 자리를 함께 빛내주기 때문에 그 어떤 분야보다 늘 보람된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제가 의도한 디자인을 고객님들이 알아봐 주실 때입니다. 제가 넣은 꽃과 소재의 배치를 캐치하시는 분들은, 저와 취향이 맞닿아 있다는 걸 느껴서인 것 같아요. 그냥 무작정 넣은 꽃들이 아니라 디자인된 꽃들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봐 주시면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그래서 지금 고도를 믿고 알아서 예쁘게 주문을 주시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 서울 서초구 ‘고도플레르’ 제작 꽃 상품 및 전시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고도를 처음 시작할 때 단순히 꽃집에 국한되기보다는 다양한 범위로 넓혀지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기업 출강이나 외부 플라워 데코 의뢰가 들어올 때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임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기업이나 브랜드 행사를 위한 플라워 데코, 공간을 채우는 플라워 스타일링, 플랜테리어 등 더 큰 작업들을 위주로 하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나를 위해, 고마운 사람을 위해 혹은 아무 이유 없어도 꽃을 자주 접하시는 분들이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 한 송이만 꽂아두어도 기분이 달라지거든요. 시드는 꽃이라고 바라보기보다는, 예쁘게 피어있는 동안 향기, 색 등 모든 것을 뽐내는 꽃, 그 자체로 즐기시면 감상하는 내내 더욱 행복하실 거예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