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아트스타일’ 오정은 대표 "동반자가 되어 같이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정세마 | 기사입력 2024/05/01 [12:10]

인천 ‘아트스타일’ 오정은 대표 "동반자가 되어 같이 길을 걸어갈 수 있도록"

정세마 | 입력 : 2024/05/01 [12:10]

한국에서는 아름다움을 위한 노력이 기존의 메이크업 기술을 넘어서며, 반영구 화장과 두피 타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반영구 화장은 눈썹, 아이라인, 입술 등 얼굴의 특징을 강화하는 데에 사용되며, 개개인에게 장기간 지속되는 화장 스트레스의 해결책을 제공한다.

두피 타투는 탈모와 머릿결이 얇아진 문제, 혹은 아름다운 헤어 라인을 위해 문신 기술을 이용한 시술로 인기를 얻고 있다. 문신 기술을 통해 모발 모양을 흉내 내어, 더 빽빽하고 풍성한 머리카락으로 보이게끔 하여 더 젊은 외모를 연출할 수 있다.

 

반영구 화장과 두피 타투는 개인들이 외모에 대해 더 자신감을 가지게 하며, 일시적인 해결책을 넘어서 지속되는 아름다움을 제공해 준다. 이러한 기술들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혁신되는 가운데, 편리함, 자신감, 그리고 자아 표현에 대한 개인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 아트스타일’ 오정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아트스타일’ 오정은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뷰티 전공을 했지만 전공과 무관하게 병원에서 약 9년 정도 상담실장으로 근무를 했었습니다. 병원에 근무하면서도 반영구 사업에 대한 관심은 계속 가지고 있던 상황이라, 반영구 화장에 대해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2013년도에 1인 샵을 오픈하게 되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감사하게도 브랜드적인 부분에 있어서 저희만의 색깔이 있는 본점을 가지게 됐고, 현재 문신 과정을 합법으로 교육하는 평생교육원을 또 설립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아트스타일은 반영구 화장/두피 타투_SMP 전문 시술 및 교육업체로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고객 만족은 물론, 더 나아가 예비 창업자들의 교육을 전문으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뷰티 및 타투 전문 아카데미입니다. 지속적인 브랜드 입지 및 지점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페이스 반영구화장 및 두피 타투_SMP를 전문으로 시술하며, 저희 인천 본점에서는 네일아트, 왁싱, 속눈썹 시술까지, 각 파트별로 전문가들이 시술하는 토털 뷰티 분야로서의 컬러도 가지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트스타일본점 대표인 저의 미용 연구에 대한 욕심과 끝없는 연구를 토대로 시술 및 교육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피 타투_SMP에 대한 깊은 관심과 기술에 대한 욕심으로 학문적으로 연구하여, 작년 말 한국 반영구화장 학회에 성인의 두피 타투_SMP 인식이 대인 관계 및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이란 연구주제로 논문을 개제하였으며, 작년 9월부터는 SMP기술의 장단점을 보완하여 보다 쉽고 빠르면서 더욱 만족스러운 퀄리티의 결과로 시술자와 고객의 입장에서 만족도를 높여주는 3S시리즈 테크닉이란 기술을 약 6개월간 연구하여 개발한 끝에 필메이트라는 세미나 및 교육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 문신 과정을 합법으로 교육할 수 있는 교육청 인허가 교육기관 KTF 평생교육원을 설립하면서, 현재 문신 및 미용 관련 과목을 다수 개설하여 여러 뷰티 분야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고, 더 나아가서는 향후 문신 법제화 이후에 교육 쪽으로 진로를 전향할 수 있는 강사과정을 개설하여 보다 미래지향적인 방향으로 지속적인 계획 및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먼저, 오래전 일이지만 시술하면서는 암 투병 환자분이 항암치료로 인해 머리카락부터 눈썹까지 모두 빠져버린 상태로 눈썹 시술을 받으러 오셨습니다. 정말 최선을 다해 예쁘게 눈썹을 만들어 드린 적이 있었는데 눈물을 글썽이실 정도로 만족해하시며, 연일 감사하다고 인사하셨던 고객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그때 문신사(타투이스트)로서의 직업에 대한 굉장한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꼈던 순간인 것 같습니다.

 

두피-SMP는 탈모가 일어난 부위에 시각적으로 모발을 풍성하게 만드는 두피 미세 색소 요법입니다. 현재 탈모환자들이 주변에도 많이 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으로 시장성이 굉장히 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시술자로서도 보람을 느끼지지만 학문적으로 연구해서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다져야겠다는 욕심이 들어 논문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몇 개월간 밤낮으로 고생하면서 중간에 포기할까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결국에는 논문 게재에 성공했습니다. 사람은 죽어서 제 이름을 남긴다는데 제 논문을 남기는 일을 해냈다는 점과, 향후 저와 같이 학문하고 연구하시고자 하는 분들이 제 논문을 참고삼아 도움받을 수 있는 일을 해냈다고 생각하니까 벅찬 감동에 잠을 못 이뤘던 생각이 납니다.

 

 

▲ ‘아트스타일’ 교육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향후에는 아카데미에서의 교육과 인재 양성을 넘어, 전국의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문신이라는 전문적이고 독립된 분야의 초창기 교수로서 강단에 서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개발하는 일을 멈추지 않고, 교육적인 욕심을 있는 모든 분들을 이끌어 내어 함께 성장해가는 수준 높은 학회 활동으로 K-뷰티 산업 발전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제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광고나 다른 홍보 수단을 통해 교육을 받으러 갔다가, 기대에 못 미치는 교육 내용으로 인해 다시 재수강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강을 받기 전, 꼼꼼히 대표 원장님들을 직접 만나보고 시술 교육 사례나 교육원생의 교육 후 상황을 살펴보시면서 제대로 교육하는 곳인지 판단을 직접 하시고, 후회 없는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육을 잘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계속 인연을 이어가면서 교육 후에도 지속적인 피드백이나 소통을 통해 이 업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만들어주는 그런 의무감도 당연히 가져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수강생들이 향후에 시술을 목표로 하는지, 아니면 교육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는지를 따져서 방향성을 알려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어느 방향이든, 수강생들이 갈 수 있는 길을 마련해 줄 수 있는 커리어가 쌓여 있어, 끝까지 좀 도움을 줄 수 있는 입장입니다.
그래서 스승과 제자를 떠나 동반자 같은 사람이 되고 싶고, 현재도 그렇게 노력 중입니다.


문신 법제화가 얼마 남지 않은 현 상황에 있어서 문신사들이 독립된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지지해 주셨으면 좋겠고, 진실 되고 수준 높은 시술과 교육의 현장인 아트스타일에 대한 꾸준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