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영등포구 ‘멘헤즈’ 당산점 이가연 대표 "남자도 이뻐질 수 있다!"

최건일 | 기사입력 2024/04/30 [10:40]

서울 영등포구 ‘멘헤즈’ 당산점 이가연 대표 "남자도 이뻐질 수 있다!"

최건일 | 입력 : 2024/04/30 [10:40]

 

한국에서 두피 관리의 인기가 늘어나는 것은 얼굴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의 모든 측면에 중점을 둔 종합적인 피부 관리 루틴으로 확장되는 넓은 트렌드를 반영한다.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두피 건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인 두피 관리 제품과 치료를 찾고 있다.

환경 오염, 스트레스, 식습관 및 생활 방식과 같은 요인들 모두 두피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다른 피부와 마찬가지로 두피도 건조함, 기름기, 비듬, 자극, 심지어 탈모와 같은 다양한 두피 건강과 관련한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두피 관리는 건강한 모발 성장과 전반적인 두피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영등포구 멘헤즈당산점 이가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서울 영등포구 ‘멘헤즈’ 당산점 이가연 대표 시술 모습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도 여자다 보니까 뷰티샵들을 고객으로서 많이 방문을 해왔었는데, 여성분들의 시장성이 조금 더 많이 눈에 띄는 인테리어나 서비스들을 많이 볼 수 있지만 남성 대상은 찾기 힘들었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왜 여자의 비중이 더 높고 남자의 비중은 뷰티 쪽에서는 떨어질까 하는 부분들에 대한 의문점이 항상 조금씩 들었습니다.

 

저는 뷰티 쪽에서 근무를 했었는데, 이 샵을 열기 전 마지막에 근무했던 곳이 두피 샵이었습니다. 두피 탈모 전문센터에서 실장으로 있었는데, 그때 남성분들이 항상 오셔서 쭈뼛쭈뼛 들어오시는 모습들이 순수해 보였습니다. 분명 남녀 공용 샵임에도 불구하고, 여성 위주의 분위기로 인해 선뜻 들어오지 못하시는 남성분들을 보며 항상 안타까운 마음도 있었습니다.


두피는 남녀 모두 관리해야 하는 필수 케어인데, 왜 남성분들의 관심도는 낮고 남성분들이 편안하게 힐링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할까 하는 부분들에 항상 의구심이 들어서, 남성 전문의 프라이빗한 두피 케어샵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두피 케어 샵은 크게 5가지 종류의 케어로 크게 나눠지는데, 가장 특징적인 것 중 하나는 두피 시술 사후 관리 서비스입니다. 요즘 *SMP 시술을 받으시거나 가발 착용하시는 분, 혹은 모발 이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런 분들에게 집중 전후 케어를 해드리는 것입니다. 기본 보호막을 형성해 주고 자극을 최소화해주는 관리입니다. SMP 시술을 받으신 분들이든 아니면 이전에 케어를 받으신 분들이든, 따로 두피 케어에 대한 중요성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고, ‘굳이 해야 돼? 이미 난 커버했는데?’하는 생각으로 두피에 대해 신경을 오히려 안 쓰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오히려 자극을 줬기 때문에 더 많은 두피 케어가 필요하신 분들이 그런 분들이시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그런 집중 전후 케어를 해드리는 게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고, 다른 샵들과의 차별화로 그런 케어를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SMP- Scalp Micropigmentation; 모발과 같은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두피에 문신을 해주는 문신 시술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이 두피라는 피부는 아무에게나 쉽게 보이고 싶지 않은 피부이기도 하고, 좀 섬세한 피부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피부를 좀 더 섬세하게 케어하면서, 남자만을 위한 힐링 및 휴식 공간에서 두피 관리가 가능한 케어샵이라는 게 특징입니다.

 

 

Q. 가장 보람을 느꼈던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

A. 모발 이식을 준비하시는 남성 고객님이 계셨습니다. 저희 샵에 오실 때마다 모발 이식해야 될 것 같은데, 모발 이식해야 될 것 같은데.’하며 항상 고민을 이제 털어놓으시곤 했습니다. 고민을 오랫동안 하시고 병원도 여러 군데 알아보시면서, 저희샵에서 보습 케어를 위주로 받으셨습니다. 후에 이제 시술받고 오겠습니다.’하곤 6개월 뒤에 오셨습니다. 매번 샵에 오실 때마다 두피에 대해서 진심으로 공감해 주고 소통을 많이 했었는데, ‘모발 이식받으셨으니까 안 오시겠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케어 다시 받으러 왔어요.’라며 다시 오셨습니다. 이전에 제가 말씀드린 두피 케어의 중요성을 이제 알게 됐기 때문에 모발 이식하고도 이렇게 방문을 하게 됐다고 하셨습니다.
저를 잊지 않고 저희 샵을 다시 찾아주셨다는 점, 그리고 제가 말씀드린 두피 케어의 중요성을 믿고 다시 방문해 주셨다는 점이 가장 큰 보람이었습니다.

 

▲ '멘헤즈' 실내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앞으로 꾸준한 성장과 계속적인 발전으로, 세상의 모든 남자들도 예뻐질 수 있는 그날까지 멘헤즈만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게 제 꿈이자 목표입니다.

지금은 남성 대상으로만 시작했지만, 어느 정도 안정화되고 브랜드화돼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도가 높아진다면, 그 후에는 남성만으로 국한시키는 게 아니라 여성 대상 샵도 만들어 더 넓게 진행하고 싶은 생각도 있습니다.

여성 전용 토털 뷰티샵은 종종 볼 수 있는데, 남성 전용 토털 뷰티샵을 아직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남성 전문 토털 뷰티샵을 만들어 보는 것도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무조건 탈모 문제 있는 분들만을 오시기를 바라는 게 아닙니다. 두피 관리가 대중화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두피에 염증 등의 문제가 발생해 불편해서 오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저희 샵을 그냥 힐링하러, 휴식하러, 아니면 데일리 케어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두피도 관리가 필요한 소중한 피부이기 때문에 일상 케어로, 일주일에 한 번씩 꾸준하게 평생 관리받는 문화가 일상화될 수 있도록 전파하고 싶습니다.

 

두피케어는 이제 필수 일상 케어입니다. ‘멘헤즈는 단순 두피관리가 아닌 남자의 젊음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곳입니다.

 

남자도 예뻐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