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 성북구 한국파워점핑줄넘기 종암점 장수동 대표 “운동이 일상의 작은 행복이 될 수 있길”

송재구 | 기사입력 2024/04/19 [13:43]

서울시 성북구 한국파워점핑줄넘기 종암점 장수동 대표 “운동이 일상의 작은 행복이 될 수 있길”

송재구 | 입력 : 2024/04/19 [13:43]

 

태권도는 신체적인 건강과 정신적인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운동이다. 빠른 속도와 강력한 기술을 통해 집중력과 근력을 향상시키며, 자기방어 기술과 함께 예의와 존중, 인내와 인내력을 배울 수 있다.

 

태권도는 어릴 때나 성년이 되어도 배울 수 있으며, 어릴 때는 체력과 유연성을 키우고 자기방어 기술을 익히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성년이 되면 스트레스 해소와 신체 기능 향상, 자기방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파워점핑줄넘기 종암점 장수동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용인대 태권도학과를 나와 태권도 사범으로 오랜 기간 일을 해왔는데 그 당시 진행했던 줄넘기 수업과 여러 가지 경험으로 줄넘기라는 운동이 아이들에게 굉장히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줄넘기 체육관을 차리게 됐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급수 줄넘기, 기술 줄넘기, 음악줄넘기 등 줄넘기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이외에도 키 성장을 위한 스트레칭, 간단한 학교 체육과 신체발달을 위한 다양한 신체 운동을 진행합니다. 성인 수련생들은 급수 줄넘기와 같은 수련보다는 체력 증진과 근력 향상 등을 위한 수업이 실시됩니다.

 

 

▲ 한국파워점핑줄넘기 종암점 내부 전경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수련 공간이 2곳으로 분리되어 있어 실력에 따른 분반 수업이나 유치부, 초등부 수련생들의 분반 수업이 가능하며 체육관을 차리기 전 다년간 태권도 성인부를 교육했던 경험으로 성인들을 위한 성인 수업이 가능하며 성인들만을 위한 성인부 수업 역시 존재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2중 뛰기를 처음 성공하는 것과 같이 지도자가 보았을 때 어렵지 않은 하나의 동작의 성공이 수련생인 아이들에게는 본인의 한계를 이겨낼 수 있었던 경험이 되어 이를 통해 더욱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행동이 나타났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렇듯 운동으로 인하여 단순히 신체발달이 되는 것을 넘어 수련생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생겨났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체육관이 신설된 지 2달 정도 되었는데 체육관을 빠르게 안정화하고 수련생들과 서로 함께 웃으며 즐겁게 운동해 나아갔으면 합니다.

 

 

▲ 한국파워점핑줄넘기 종암점 수업 모습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항상 즐겁게 운동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종목의 운동이든 흥미가 있다면 주저하시지 마시고 도전해 보시고 운동이 일상의 작은 행복이 될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