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 서초구 ‘뮤지컬스’ 조민기 대표 "배우의 땀을 조명해 주는 곳"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4/16 [11:41]

서울 서초구 ‘뮤지컬스’ 조민기 대표 "배우의 땀을 조명해 주는 곳"

이윤지 | 입력 : 2024/04/16 [11:41]

연극 공연하면 대학로’, ‘영화충무로그리고 이제는 영등포를 떠올릴 수 있다. 하지만 서초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서초에서 여러 연예 회사 및 방송국, 그리고 탤런트 에이전시를 목도할 수 있다. 편의 시설 및 사회 기반 시설이 잘 갖춰져 있고, 다른 엔터테인먼트 중심지와 가깝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인 장소이다. 이런 장소에 빠질 수 없는 게 있다면 바로, 연습실일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서초구 뮤지컬스조민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서울 서초구 ‘뮤지컬스’ 연습실 실내 전경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학 동기들과 재미 삼아 시작한 유튜브 채널이 점점 커지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개인적인 레슨을 진행하면서, 편하게 연습할 수 있는 연습실 및 작업실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쾌적하고 편안하게 연습에 집중할 수 있는 연습실을 찾다가, 이곳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주로 연극·영화 및 뮤지컬 입시, 취미 레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댄스, 노래, 연기 세 가지를 모두 가르치고 있으며, 이곳에서 트레이닝 하는 친구들 및 현직 배우들과 함께 뮤지컬 관련 영상을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수업이나 프로젝트 연습이 없을 때에는 대관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수업을 진행하는 모든 선생님들이 소·대극장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선생님들이기 때문에, 생생한 실무 경험을 전달해 줄 수 있는 부분이 다른 곳과는 많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괄적인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친구가 앞으로 저희와 함께 작업할 배우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고자 하는 마음이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중학생일 때부터 가르친 학생이 있었는데, 스스로 재능이 없다고 끊임없이 의심하면서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은 학생이었습니다. 그 학생과 많은 시간 함께 고민하고 수업 지도를 하면서 원하는 예고와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왔고, 지금 여러 오디션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모습을 볼 때마다 뿌듯하고 꼭 함께 작품을 같이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제가 배우 출신이다 보니, 연습실을 운영하면서 어떤 부분이 중요한지, 불편한 점은 어떤 게 있을지를 빨리 캐치하고 개선하려고 하는데요, 유명한 배우분들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드라마, 공연에서 활약하시는 많은 배우분들이 오셔서 본인의 모든 에너지를 쏟아 연습하시는 모습을 볼 때마다 더욱 책임감이 느껴지고 여기서 연습하신 작품이 흥행하는 모습을 볼 때 너무 뿌듯합니다. 그분들이 여기서 연습하신다는 것을 소문을 내고 싶지만 참고 있습니다.

  

▲ 서울 서초구 ‘뮤지컬스’ 보컬 수업 및 스튜디오 수업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한 명의 배우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배우가 되기를 꿈꾸는 사람들이 좀 더 빨리 그들이 원하는 목표치의 기술과 예술성에 도달할 수 있다면, 그 방법을 찾아서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곳을 통해 실력 있는 배우들이 많이 배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뮤지컬 영상 제작자로서, 한국에서 뮤지컬과 관련된 영상이라면 믿고 맡길 수 있는 제작자가 되어, 숨어있는 보석 같은 배우들을 조명해주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또한, 그 배경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명소가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매경데일리와 유튜브 채널 뮤지컬스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