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광주시 메이크업 아유뷰티 염서진 대표 "저를 만난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아름답습니다"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4/03 [11:21]

경기도 광주시 메이크업 아유뷰티 염서진 대표 "저를 만난 당신은 세상에서 제일 아름답습니다"

이윤지 | 입력 : 2024/04/03 [11:21]

 

특별한 날, 특별한 일이 없어도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은 날, 아름답고 멋있게 보여야 하는 날.

스스로 아름답게 표현하지 못할 때, 바로 전문가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손길이 필요한 순간이다. 

요즘,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뷰티에 많은 관심을 가진다. 뷰티는 미용 분야를 넘어 치유, 위생관념에서도 중요한 일부가 되었다. 직접 피부에 닿는 만큼, 잘못된 상식으로 연출하게 되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렵다면 전문가에게 관리를 받고 배움으로써, 더욱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타낼 수 있다. 자신을 나타내고 자신감을 주는 스타일링 연출법을 배우며, 자신감과 호감도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광주시 아유뷰티 염서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경기도 광주시 아유뷰티 염서진 대표    

 

 

Q. 귀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아유뷰티는 헤어, 메이크업, 속눈썹, 피부 관리, 브로우 등 여성, 남성분들의 미용을 담당하고 있는 스타일링 살롱입니다. 파마, 커트, 염색을 하는 미용실과 다르게 드라이와 업스타일, 메이크업, 피부 관리, 속눈썹, 브로우바 위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저는 중학생 때부터 친구들을 꾸며 준다고 가스 불에 젓가락을 데워서 뽀글뽀글하게 파마도 해주고 부모님 화장품으로 화장도 해주는 등, 제 손을 거쳐 예뻐지는 친구들을 보는 게 참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그 행복함을 잊지 못해 지금까지 다른 사람을 예쁘게 해주고 있답니다.

 

연예인분들도 좋은 이미지를 위하여 관리를 하듯 연예인이 아닌 사람들에게 연예인이 된 것처럼 아름다울 수 있도록 스타일링을 하여 특별한 날 또는 특별하지 않은 날도 그날만큼은 주인공이 되도록 만드는 것이 아유뷰티를 창업하게 된 이유입니다.

 

 

Q. 귀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평생에 몇 번 없을 웨딩, 돌잔치, 행사 등을 위한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중요하고 특별한 날, 전문가인 저희가 세상에서 누구보다 아름다울 수 있도록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하여 그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가꾸어 드립니다.

 

한국에서는 웨딩 문화가 굉장히 크게 자리 잡고 있기에 신랑님, 신부님, 혼주님들, 하객분들 등 고객님의 퍼스널 니즈에 맞춘 헤어, 메이크업, 의상 스타일링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웨딩뿐만이 아닌, 돌잔치, 면접, 파티, 상견례 등 격식을 갖추어야 할 장소에 가셔야 하는 고객님들께 최상의 스타일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염증성 피부 및 늘어진 모공 관리, 두피, 피부 관리와 속눈썹 연장, , 브로우 등 미용 케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Q. 귀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조금이라도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월 1회 트렌드 교육을 하고 있으며, 교육을 통해 최신 기술을 습득하려고 공부하고 연습하고 있습니다. 헤어/메이크업 스타일링이라는 것이 사실 객관적이기보다는 주관적이고, 샵에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은 복불복일 수밖에 없습니다. 잘하는 선생님인지 아닌지 받아 봐야 알 수 있고 같은 선생님이라도 어떤 분은 마음에 안 들고 어떤 분은 마음에 들고 할 수밖에 없답니다. 그러나 저희 샵에선 기초가 탄탄하고 연습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베테랑 스타일리스트들이 있기에 경기도 광주에서도 청담동 못지않은 스타일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유뷰티 스타일링 모습    

 

 

Q. 귀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장애를 가진 친구들의 미용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체적 장애, 정신적 장애 등 여러 이유로 장애를 가진 친구들입니다. 주로 위생과 뷰티에 관하여 강의를 하고 있는데, 장애를 가진 친구들이라 해서 꾸미는 것을 못 하거나 안 하지는 않습니다. 모두 아름답고 예쁜 것을 좋아한답니다. 하지만 장애가 있는 친구들은 일반적인 친구들하곤 다르게 정보를 쉽게 얻기 어려울뿐더러 제품을 구해서 자신의 얼굴을 꾸미기에도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조금 더 장애를 가진 친구들이 아름다워질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답고 깨끗하고 단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며 행복해하는 친구들을 보며 제가 이 직업을 택한 것이 너무 행복하였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유뷰티만의 뷰티 관리법과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며, 두 번째는 헤어 메이크업 및 스타일리스트분들의 질 높은 교육을 통해 탄탄한 실력의 스타일리스트를 배출하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자기 관리라는 게 따로 없습니다. 자기 자신의 내면, 외면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이야말로 자기 관리입니다. 아름답게 자신을 가꾸세요. 사치가 아닙니다. 나이가 들어 얻게 되는 세월의 흔적도 아름답지만, 사실 속상해하는 분들이 더욱 많습니다. 자기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아름답게 관리해 주세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