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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성동구 CCL컬러이미지융합연구소 김지운 대표 "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이룬 컬러"

매경데일리 | 기사입력 2024/04/03 [14:15]

서울 성동구 CCL컬러이미지융합연구소 김지운 대표 "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이룬 컬러"

매경데일리 | 입력 : 2024/04/03 [14:15]

"퍼스널 컬러"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색상이 개인의 피부색, 머리카락 색상 및 눈 색상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여 외모를 향상시키는지에 대한 관점에서 시작되었다. 개인의 고유한 피부 색조, 피부색 대비 수준 및 기타 요인을 기반으로 어떤 색상이 가장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 성동구 CCL컬러이미지융합연구소 김지운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CCL 컬러이미지 융합연구소 김지운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에는 컨설턴트가 아닌 한 사람의 교육자였습니다. 10년 전부터 이미지 메이킹 강사로 활동하면서 퍼스널컬러 강의와 교육을 하였습니다. 그때는 지금처럼 퍼스널 컬러가 대중화되어 있지 않았고 특정 인물의 이미지에 초점을 맞춰서 스타일링 하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퍼스널컬러 컨설턴트를 양성하여도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 적어 활동할 수 있는 곳이 강사 외에는 없었습니다. 그러한 환경 속에서 교육생에게 다양한 실무경험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을 할 수 있는 곳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창업하게 된 것이 계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한 사람의 교육자로서 일할 수 있는 공간도 없이 양성만 한다는 것은 책임감 없는 행동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다수의 교육생을 양성하기보다는 한 명이라도 확실한 퍼스널컬러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 소수 인원으로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본 소는 퍼스널컬러 컨설팅 전문 연구소로 컨설턴트 양성 외에 개인의 장점과 원하는 이미지에 맞게 컬러, 이미지 분석, 체형 및 골격, 패션, 메이크업까지 전체를 스타일링 하는 이미지 코디네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본 소는 색채학을 기반으로 3만 명 고객의 얼굴( 피부색, 이목구비 구성요소, 얼굴의 형태, 피부 질감 등)을 분석하여 독자적으로 개발한 퍼스널컬러 20타입 분석법을 통해 차별화된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색채학의 이론과 경험으로 만들어진 분석법을 통해 한 개인의 컬러 속성을 파악하여 개인 맞춤형 컬러 라이프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으며 사후 관리까지 코칭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본 소에 근무하시는 연구원과 강사들에게 컨설팅 진행 시 오류를 줄이고자 퍼스널컬러 전문가가 갖춰야 할 색의 색의 기초부터 고객이 자신이 어울리는 컬러를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패션, 뷰티, 스타일까지 코칭할 수 있도록 꾸준히 보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구소 방문 시 고객 만족 경험을 높이고자 청결하고 깔끔한 내부 시설과 고객에 대한 응대 서비스 매너까지 철저히 교육하고 있어 고객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본 소에 방문해 주신 고객분 중 기억에 남는 형제가 있었어요. 두 분 모두 색맹이셨습니다. 퍼스널 컬러를 받고 새롭게 이미지를 변신하고 싶어서 방문하셨다고 하셨어요. 색에 따른 자신 얼굴 변화에 대해 민감한 사람만큼 캐치 하시지는 못하지만, 진단하는 동안 저의 디테일한 설명과 행동에 따라 그분들의 표정이 환해지고 웃는 모습을 보면서 오히려 제가 긍정적 힘을 얻고 제 직업에 대한 사명감을 다시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어요. 자신에게 처한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힘차게 살아가는 모습이 너무나 존경스러웠습니다.

 

 

▲ CCL 컬러이미지 융합연구소 상담 모습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본 소는 현재 고객의 니즈에 맞춰 외면의 이미지를 스타일링 하고 있는데요. 외면과 내면은 서로 분리되어 별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닌 서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향 후에는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의 이미지도 아름답게 만드는 연구를 통해 컬러 힐링 센터를 개설하고자 합니다. 한 사람의 이미지와 정체성은 외면과 내면의 조화가 이루어질 때 비로소 완성될 수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요즘 퍼스널컬러는 미디어뿐만 아니라 문화, 일상생활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습니다. 퍼스널컬러를 통해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고 자신의 니즈에 맞춰 스타일링 하는 것은 좋지만, 퍼스널컬러를 맹신하여 자신을 가두는 행동은 자신의 가능성을 가두는 행동이라고 봅니다. 인생은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말처럼 나를 이해하고 탐색하는 것은 중요한 과정이지만 퍼스널컬러 그러한 여러 과정 중의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하나의 과정만을 통해 나를 보고 끝내는 것이 아닌 다양한 관점과 과정들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찾아가는 경험을 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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