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수원시 이번생은글라쓰 한수아 대표“유리라는 소재로 재현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영역”

한동균 | 기사입력 2024/03/29 [11:55]

경기도 수원시 이번생은글라쓰 한수아 대표“유리라는 소재로 재현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영역”

한동균 | 입력 : 2024/03/29 [11:55]

 

공방은 사람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장소이다. 다양한 종류의 공방이 있으며, 그 중 하나인 유리를 이용한 공방은 유리를 녹여 모양을 만들고,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 수 있다이러한 공방은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인기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이번생은글라쓰 한수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평소 인테리어 소품이나 예술작품, 새로운 물건들에 관심이 많았는데 무언가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일이라면 언제라도 즐겁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방 창업에 대한 계획을 세우게 되었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온 소재가 유리였습니다.

알면 알수록 저와 잘 맞는 작업이라는 확신이 생겨 유리공방을 열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직접 디자인한 스테인드글라스 제품을 온라인 몰을 통해 주문받아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공방에서는 유리공예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클래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번생은글라쓰 작품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기존의 스테인드글라스 작품들이 주로 가지고 있는 화려하고 엔틱한 이미지와는 다른 이생글만의 색깔을 담기 위해 고민합니다. 유리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아름다움에 실용성을 더해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클래스는 최대한 수강생의 필요와 눈높이에 맞게, 무엇보다 재미를 최우선으로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름답고 멋진 작품을 만드는 것에 대한 욕심과 더불어 유리라는 소재로 재현해 볼 수 있는 새로운 영역에 대한 시도를 해보고 싶습니다. ‘이번생은글라쓰만의 정체성이 확실히 묻어나는 예쁘고 실용적인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스테인드글라스 공예는 생각보다 쉽고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어떤 디자인도 유리로 만들면 1.5배 예뻐집니다. 더 많은 분들께 유리의 매력을 알려드릴 수 있도록 작업도 수업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번생은글라쓰 작품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