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수원시 컬러를채우다 박채우 대표 "내·외면의 빛을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

이경아 | 기사입력 2024/03/20 [12:21]

경기도 수원시 컬러를채우다 박채우 대표 "내·외면의 빛을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

이경아 | 입력 : 2024/03/20 [12:21]
컬러심리, 컬러테라피, 컬러 성향 테스트와 관련된 힐링 요소에 초점을 맞춘 이너 컨설팅 프로그램은 개인의 자아발견, 감성웰빙, 이너뷰티 증진을 향한 변화의 여정을 제안할 수 있다. 또한 자기 인식과 정서적 웰빙을 촉진하며 이러한 기술은 색상의 심리적, 감정적 효과를 탐구하여 색상이 자신의 기분, 감정 및 전반적인 내면 상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도록 돕는다.

 

또한 요즈음 한국 문화에서는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나 외모와 표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어떤 색상이 자신의 피부색, 머리 색깔, 전반적인 외모에 어울리는지 이해하면 다른 사람이 그 사람을 인식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퍼스널 컬러 컨설팅을 통해 개인은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를 학습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컬러를채우다의 박채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컬러를채우다 박채우 대표    

 

 

Q. 귀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걸 좋아하던 무대 위 배우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음성 치료를 해야 하는 상황이 왔고 자연스레 본업을 내려놓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많은 노력을 통해 오히려 발성은 더 좋아졌고 제가 잘할 수 있는 일을 찾다 보니 사내 강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강사라는 직업이 저와 너무 잘 맞아서 꽤 오랜 시간 이 업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코로나가 찾아오면서부터 대면 강의가 상당히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 시기 동안 사내 다른 업무를 돕게 되면서 강의 콘텐츠에 대한 연구를 하였고, 퍼스널 컬러와 이미지 컨설팅 분야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저의 스승님의 응원과 권유 덕분에 여기까지 용기 내어 오게 되었습니다.

  

▲ 컬러를채우다 박채우 대표    

 

 

Q. 귀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컬러를채우다의 프로그램은 외면과 내면의 두 가지 컨설팅으로 크게 나뉩니다.

 

외면 컨설팅 부분으로는 퍼스널 컬러 컨설팅부터 이미지, 체형 및 골격, 웨딩을 준비하는 고객분들을 위한 웨딩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퍼스널 이미지 브랜딩에 맞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면 컨설팅 부분은 색채 심리 조향, 컬러 테라피, 컬러 성향 검사 등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힐링 요소들의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컬러를채우다에서만 가능한 스페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견주와 반려견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강아지 퍼스널 컬러(멍스널 컬러)와 반려견과 견주의 컬러 성향 궁합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요즘 가장 트렌디하고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 강아지 퍼스널 컬러(멍스널 컬러)    

 

 

Q. 귀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업체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의 고민을 저 또한 해보았다는 점, 저도 제 자신에 대한 고민도 많았고, 해답을 찾지 못해 다양한 노력과 실패의 경험이 제 컨설팅에 녹아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객의 입장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컨설팅의 결과를 실제 적용할 수 있도록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실용적인 어드바이스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니즈 반영을 굉장히 잘한다는 점과 배우의 경력과 그때부터 단련된 발성과 전달력으로 오랜 기간의 강의 경력 덕분에 같은 내용을 전달하더라도 귀에 쏙 들어오게, 쉽게, 전달력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컨설팅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컨설팅을 하고 간 고객분들과 끊임없이 소통한다는 것도 큰 강점입니다. 진단 이후, 궁금한 부분이 생기실 수도 있고 막상 활용이 어려우신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소중한 시간을 들여 방문해 주신만큼 값진 시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 달, 1년이 지나도 저에게 진단받으신 고객분들은 문의 있으시면 편하게 피드백 받으실 수 있도록 소통의 창구를 마련해 두었다는 점에서도 너무 좋은 특징인 것 같습니다.

 

 

Q. 귀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2달 이상을 기다려야 컨설팅 예약이 가능했던 시기가 꽤 길게 있었습니다. 그때 다수 고객분이 방문 주시면서 성시경 콘서트 티켓팅보다 어렵다며 채켓팅(컬러를채우다 티켓팅)을 실패해서 몇 달을 기다렸다가 방문했다며, 드디어 방문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지방과 해외에서도 소개받고 방문해 주시는 분들도 다수 계셨습니다. 컬러를채우다에 방문해 주시길 손꼽아 기다려 주셨다는 사실에 매 순간마다 행복하고 보람을 느꼈습니다.

 

그래도 특히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습니다. 저와 사진 촬영 하고 싶다던 고객분이 계셨는데 그 고객분은 컬러를채우다를 다녀간 이후로 너무 만족스럽다며 지인분들을 직접 모시고 꾸준히 와 주셨고 최근까지도 찾아와 주십니다. 컨설팅으로 누군가에게 좋은 영향력을 준다는 자체가 참 행복한 것 같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바로 눈앞의 목표라면 현재는 내면을 치유하는 컨설팅에 조금 더 집중해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더 큰 목표는 지금처럼 내·외면의 빛을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더 많은 분이 하실 수 있도록 제자를 양성하고 다양한 뷰티 분야와 협업하여 저만의 브랜드를 잘 성장시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확장하고 싶은 꿈이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퍼스널컬러는 유행이니까, 트렌드니까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퍼스널 브랜딩 시대에 나 자신을 돌보고 사랑하는 것만큼 중요한 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외면과 내면의 빛을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컬러를채우다와 함께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보다 더 빛날 내일을 위해서 응원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