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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중구 블룸프로젝트 이선경 대표 “ "진심이 담긴 블룸프로젝트퍼스널컬러 컨설팅 진행"”

이윤지 | 기사입력 2024/03/20 [12:10]

서울특별시 중구 블룸프로젝트 이선경 대표 “ "진심이 담긴 블룸프로젝트퍼스널컬러 컨설팅 진행"”

이윤지 | 입력 : 2024/03/20 [12:10]

퍼스널 컬러 컨설팅이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는 개인의 외모를 돋보이게 하고 개인의 스타일을 반영하는 색상 선택에 대한 개인별 맞춤형 지침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은 색상이 전반적인 외모, 자신감, 타인의 인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다양한 색상을 탐색하고 어떤 색상이 피부색, 머리 색깔, 눈 색깔을 보완하는지 결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는 개인의 고유한 컬러 특성을 분석하고 자연스러운 특징과 조화를 이루는 색상을 추천하도록 교육을 받았다. 여기에는 눈에 띄는 옷 색상, 메이크업 색상, 머리 색상은 물론 액세서리나 집 장식 색상까지 식별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다. 고객은 자신의 특정 특성에 맞는 전문가의 지도를 받음으로써 색상 선택에 더욱 자신감을 갖고 응집력 있고 매력적인 미학을 얻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블룸프로젝트의 이선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블룸프로젝트 이선경 대표    

 

 

Q. 블룸프로젝트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는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여러 업체들의 소속 컨설턴트로 근무했습니다. 여러 연령대와 다양한 고객님들의 컨설팅을 진행했었는데, 그때마다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꾸미기와 뷰티 쪽에 한창 관심 많은 학생들, 취준생들이 퍼스널 컬러 컨설팅을 너무 받고 싶지만 금액의 부담 때문에 망설이고 결정을 하기까지 큰 고민을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대로 된 컨설팅을 받지 못해 사는 화장품마다 실패하기를 반복하며 헛돈을 쓰기 일쑤였습니다. 그 사실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사실 제가 생각해도 퍼스널컬러 컨설팅 금액은 학생들과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너무 고가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컨설팅이 받고 싶은 고객들이 부담 없이 퀄리티 좋은 컨설팅을 받아 볼 수 있도록 착한 가격으로도 알찬 컨설팅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어 블룸프로젝트를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Q. 블룸프로젝트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남여 퍼스널, 블룸프로젝트퍼스널컬러 컨설팅을 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약식 메이크업, 웨딩 컨설팅도 추가 옵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블룸프로젝트 전경    

 

 

Q. 블룸프로젝트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블룸프로젝트의 몇 가지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우선 블로그 체험단 및 리뷰 광고를 일절 하지 않고 100퍼센트 고객님들의 리얼 리뷰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비에 돈을 쓰지 않고, 이 돈을 아껴 고객님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컨설팅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컨설팅은 대표가 직접 시행하고 있으며, 컨설팅은 퍼스널 컬러에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활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립 컬러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이 경우 수제 립스틱 제조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하고, 립스틱을 직접 조색하고 만들었던 경험이 있기에 자신있게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같은 퍼스널 컬러톤이어도 사람마다 피부 밝기, 서브톤이 다르기에 개인 맞춤으로 립 컬러를 추천드리고 있으며, 단순한 컬러만이 아닌 제품으로 추천드리고 있습니다블룸프로젝트퍼스널컬러를 만나보세요.

 

 

Q. 블룸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님들의 진심이 담긴 후기를 읽을 때마다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국내외를 막론하고 멀리서부터 찾아와 주시는 고객님들과 힘들게 오신 후 컨설팅이 무척 마음에 드신다며 지인분들에게까지 추천해 주시는 분, 립 컬러 테스트 시에 너무 마음에 드신다며 기뻐하셨던 분 등 정말 많은 분들이 생각나고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컨설팅을 받으신 후, “돈이 아깝지 않다. 아니, 돈을 더 받으셔야 하는 거 아니냐?” 하시는 말씀을 해주셨을 때, 그만큼 고객님께 알찬 시간을 선사해 드린 거 같아 매우 기쁘고 보람되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현재 저의 목표는 총 세 가지입니다. 우선 퍼스널 컬러 관련하여 웨딩 컨설팅과 웨딩 촬영을 접목시키는 것, 그리고 창업 관련 강의를 계획하고 싶습니다.

 

나머지 한 가지 목표는 현재 진행 중인데, 얼마 전 을지로 쪽에 작은 소품샵 하나를 오픈했습니다. ‘파인파인이라는 곳으로 제스모나이트라는 친환경 소재를 이용하여 직접 컬러를 조색하고 원하는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공방 겸 제품도 판매하는 소품샵입니다. 컬러와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방문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퍼스널 컬러 컨설팅은 똑똑한 소비를 위한 작은 투자입니다. 저를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께서 이제는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고 싶어요”, “화장품 사는 데 그만 돈을 쓰고 싶어요라고 하십니다. 그러고는 컨설팅 이후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아 그에 드는 소비를 줄이셨다고도 하십니다. 이처럼 제대로 된 컨설팅으로 여러분의 지갑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컨설팅 재진단을 받으시는 분도 많은 편입니다. 퍼스널 컬러 컨설팅은 수학 공식처럼 답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답이 정해져 있다면 모든 업체들이 같은 진단을 내려야 하는데, 다르게 진단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로봇이 아닌 사람이 하는 일이니 컨설턴트의 주관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컨설턴트의 많은 학습과 연구, 실무 경험의 데이터가 중요하고, 또 이를 충분히 갖춘 컨설턴트에게 컨설팅받는 게 중요합니다. 만약 컨설팅에 100퍼센트 만족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여러 곳에서 컨설팅을 받아 보시고 내용을 취합해 스타일링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전 항상 어머니의 마음으로 일을 하려고 합니다. 어머님들은 늘 진심을 담아 자식에게 좋은 것을 주려고 하십니다. 단순히 시간만 때우는,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하는 일이 아니라 진심으로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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