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시 도봉구 그림정원미술 방학점 신선영 대표“성향을 이해하여 맞춤 수업을 합니다”

이태훈 | 기사입력 2024/03/15 [14:19]

서울시 도봉구 그림정원미술 방학점 신선영 대표“성향을 이해하여 맞춤 수업을 합니다”

이태훈 | 입력 : 2024/03/15 [14:19]

 

미술교육은 아이들에게 창의성과 상상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미술교육을 꾸준히 받으면 예술적인 감각과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미술교육은 아이들이 색상, 형태, 균형, 비율 등의 기본적인 예술 원리를 이해하고,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그림정원미술 방학점 신선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술을 전공하며 작가로 작품을 전시, 판매도 해보고 입시강사, 아동 미술 강사로도 일을 해보니 제가 가장 보람되고 행복할 때는 아동미술 선생님으로 아이들을 가르칠 때였습니다.

또 아동미술 일을 오래 하면서 미술교육이 아이들에게 정말 필수적인 교육이라는 걸 경험하며 그림정원미술 교습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 그림정원미술 방학점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이들의 연령과 성향에 맞춰 소수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치부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은 소근육과 공간지각 능력, 창의력을 길러주는 스토리 수업을 하고 입체를 이해할 준비가 된 3학년 이상부터는 명암과 구도를 배우고 관찰력을 기르며 사실적으로 그릴 수 있도록 수업합니다. 고학년부터는 그림의 기초를 배우고 이해하며 전문적으로 그림을 배웁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그림 실력을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미술로 긍정적인 경험을 하고 아이들의 성장을 도와주는 수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아이들을 한 명 한 명을 정말 열심히 관찰하고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들은 스스로 해낼 수 있는 수업을 준비하여 자신감을 키워주고 표현력은 좋으나 지구력, 끈기가 부족한 아이들은 같은 작업을 반복하거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어 스스로 마음을 조절할 수 있는 수업을 준비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아이들을 가르치고 아이들의 성장을 보며 느꼈던 설렘을 끝까지 유지하며 나중에 아이들이 성인이 되어서도 그림을 그렸던 순간을 행복하게 기억하게 할 수 있는 선생님이 되고 싶습니다.

  

 

▲ 그림정원미술 방학점 작품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미술은 아이들에게 정말 필수적인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머릿속에만 있는 생각들을 눈으로 보이게 표현해 볼 수 있는 유일한 수업이며 표현의 기쁨, 창작의 기쁨을 느낄 수 있고 스스로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그 결과를 보며 큰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미술을 통해 마음을 풀어내고 편안해지면 스스로의 마음을 조절할 수 있어 학습태도에도 아주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