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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송파구 라새라색채연구소 오새라 대표“퍼스널 컬러와 내면의 색을 찾아주는 색채 전문가"

고원석 | 기사입력 2024/03/14 [13:59]

서울 송파구 라새라색채연구소 오새라 대표“퍼스널 컬러와 내면의 색을 찾아주는 색채 전문가"

고원석 | 입력 : 2024/03/14 [13:59]

 

퍼스널 브랜딩은 개인이 자신의 이미지, 가치, 전문성 등을 구축하고 홍보하는 과정을 말한다. 현대 사회에서 퍼스널 브랜딩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해 개인들은 자신의 브랜드와 이미지를 보다 쉽게 구축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퍼스널 브랜딩은 취업, 창업, 창작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인의 성공과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라새라색채연구소 오새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 라새라색채연구소 오새라 대표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술과 관련된 학과를 가고 싶어 대학에서 의상학을 전공한 후 패션 및 섬유기업 컬러리스트로 일하게 되었고 그동안 제가 컬러에 대해 공부하고 경험한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한 창업으로 색채 컨설팅(퍼스널 컬러, 색채 심리 상담) 및 색채 교육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는 컬러를 주제로 하여 자신에 외면과 내면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으로 외적으로 잘 어울리는 외면의 컬러인 퍼스널 컬러 컨설팅과 MBTI처럼 개인의 기질이나 성향 적성 등을 알 수 있는 내면의 컬러인 색채 심리 상담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미술,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 패션 관련 학과 학생들 및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하는 색채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색채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각 분야별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이 됩니다. 기업, 공공기관 등으로 외부강의도 나가고 있고, 고등학교 색채학 수업 협력교사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다년간의 패션 컬러리스트 실무경력으로 기본기를 탄탄히 쌓았고, 전문성 있는 컨설팅을 위해 컬러리스트 기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최근엔 색채 협회 활동을 통해 같은 분야의 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색채에 대해 연구하고 색채학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를 공유하면서 멈춰있는 지식이 되지 않게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외면의 컬러인 퍼스널 컬러를 비롯하여 내면의 컬러인 색채심리도 함께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면과 내면의 밸런스를 찾아가면서 개인의 퍼스널 브랜딩 방향을 설정하는데 도움이 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Q. 귀 사를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최종 관리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지인 소개로 오신 손님이었는데 진로에 대한 고민과 감정적인 우울감에 대한 고민 등이 있었습니다. 퍼스널 컬러 진단 후 색채심리 테스트를 함께 해드렸습니다. 극복할 수 있는 힐링 컬러를 제안해 드렸고, 힐링 컬러를 소품이나 인테리어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면서 가까이하면 색이 가진 에너지가 마음의 부정적인 생각들을 극복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상담해 드렸습니다.

 

그 후 6개월이 지나 다시 그분께 연락이 오셨는데 전에 상담받고 나서 감정적으로 우울감과 불안감을 극복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었고 고민했던 진로변경 문제도 해결이 되어 이직에 성공하셨다는 기쁜 소식을 들었습니다. 누군가에 인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했다고 생각하니 너무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

 

 

▲ 라새라색채연구소 내부 전경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라새라색채연구소 자체 색채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다양하게 개발하여 컬러리스트 전문가 양성을 비롯한 조색 및 배색 교육 등 색채 교육 분야를 확장시키고 싶고, 최근엔 특히 온라인 교육 쪽으로 관심이 많이 갑니다. 컬러에 대해 쉽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되는 색채 관련 전문 서적도 출판하고 싶습니다. 또한 최근 외국인 고객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K 컬러로 확장시키기 위해 글로벌 시대에 맞게 지역색 및 유행색(트렌드 컬러)을 고려한 컬러 컨설팅을 계획 중입니다. 컬러는 패션, 뷰티, 인테리어, 심리 다양한 산업분야와 융합이 가능한 분야로 기업 및 공공기관 이미지 구축과 가치를 높이기 위한 컬러 이미지 마케팅, 컬러 브랜딩, 색채 디자인 제안 등의 색채 자문 관련 사업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나는 어떤 색으로 표현될 수 있을까요? 자신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외면과 내면을 관찰하면서 나는 어떤 색의 사람인지를 알아가고 몰랐던 새로운 모습의 나를 발견하며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은 굉장히 뜻깊고 의미 있는 일입니다. 정체성을 찾고 그로 인해 스스로를 사랑하는 계기가 되는 소중한 시간을 선물해 드리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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