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여주시] 보건소, 「마주보고」사업을 통한 방문보건사업 대상자 연계 발굴 적극 추진

이태훈 | 기사입력 2024/02/20 [16:04]

[여주시] 보건소, 「마주보고」사업을 통한 방문보건사업 대상자 연계 발굴 적극 추진

이태훈 | 입력 : 2024/02/20 [16:04]

 

여주시보건소는 민선 8기 공약사업(지역보건기관의 업무 기능활성화)의 일환으로시작된 ‘찾아가는 한방·구강 진료 「마주보고」 사업(이하 「마주보고」 사업)’을 지난해 말부터 확대 추진하면서 방문보건 사업으로의 연계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단순 검진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발굴하여 찾아가는 방문보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인식 개선 및 자가 건강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고 있다.

 

여주시보건소 방문보건사업은 2023년말 기준 2,100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있으며, 대상자별 군분류를 통해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기관 연계, 의료비지원 등 다양한 내 외부 자원연계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독거노인 햇빛나들이, 경로당 소그룹 프로그램, 재가암 환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대상자 건강 인식 제고를 위해 힘쓰고 있다.

 

최영성 보건소장은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지역주민들을 적극 발굴하여 더 나은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방문보건사업 관련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보건소(☎031-887-3633)로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