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보성군]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발대식 성료!

13개 팀 보성 청년 60명의 새로운 도전 본격 시작!

매경데일리 | 기사입력 2023/09/01 [16:07]

[보성군]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발대식 성료!

13개 팀 보성 청년 60명의 새로운 도전 본격 시작!

매경데일리 | 입력 : 2023/09/01 [16:07]

 

▲ 보성군, 2023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발대식 성료!_ 다짐을 담은 문구 들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보성군은 지난 30일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 교육관에서 개최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보성군 청년협의체 1(팀), △행안부형 청년공동체 1(팀), △전남형 청년공동체 5(팀), △전남형 청년 마을 1(팀) , △모닥모닥 동아리 5(팀), 총 13개 팀 60명이 참여했다.

 

발대식에서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었던 것은 13개 팀의 소개 영상이다. 각 팀의 대표들은 톡톡 튀는 멋스러운 활동 소개로 특색을 나타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청년공동체의 역할과 활동, 지역 변화 사례, 보조금 정산 방법 등을 내용으로 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참여 팀 간의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참여한 청년공동체들은 11월까지 ▲단미 축제(페스타), ▲오감만족 수업(클래스) 체험 활동, ▲보성군 특화 공연 작품 제작, ▲청년 문화예술공연, ▲보성 청년 마을 운영 등 지역민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내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청년협의체 유상연 대표는 “앞으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게 돼 즐겁다.”라며 “새로운 도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오늘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 청년이 살기 좋은 보성군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청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더욱더 단단히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보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