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귀포시] 치매안심마을, 똑똑한 치매예방 특강진행으로 주민 역량 UP 건강 실천분위기 UP

매경데일리 | 기사입력 2023/08/18 [16:26]

[서귀포시] 치매안심마을, 똑똑한 치매예방 특강진행으로 주민 역량 UP 건강 실천분위기 UP

매경데일리 | 입력 : 2023/08/18 [16:26]

 

 

서귀포시서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마을 주민 대상으로 금일(18일) 대정읍 무릉2리 마을회관에서 「전문가가 알려주는 똑똑한 치매예방」을 주제로 건강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제주광역치매센터의 박준혁 센터장을 모시고 치매에 대한 최신지견, 치매 조기 검진의 중요성과 일상 속 치매예방법을 중점으로 진행되었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 중에는 “치매는 어르신들이 특히 신경 써서 관리해야하는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에 잘못 알고 있는 걸 깨달았다. 앞으로는 나이불문하고 나부터 평소 건강 생활실천으로 치매예방관리에 신경 쓰겠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그 외에도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전개 △치매고위험군 조기발견을 위한 인지선별검사 실시 △당뇨, 비만, 흡연 등 치매고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대상자 맞춤 개별 건강관리법 제공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및 대정읍사무소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등 다양한 건강홍보관도 함께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치매특강을 통해 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 치매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편견을 없애고 스스로 지속적인 치매예방관리와 건강생활실천에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