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시] ‘청년세대와 함께하는 전통시장’팝업스토어 오픈

▸ ‘大9장-대구와 놀라운 9개의 시장들’ 주제로 팝업스토어 오픈(9.5~29/무영당)
▸ 지역 청년 예술인들, 전통시장 재해석한 체험, 전시,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 마련

박미자 | 기사입력 2024/09/05 [16:35]

[대구시] ‘청년세대와 함께하는 전통시장’팝업스토어 오픈

▸ ‘大9장-대구와 놀라운 9개의 시장들’ 주제로 팝업스토어 오픈(9.5~29/무영당)
▸ 지역 청년 예술인들, 전통시장 재해석한 체험, 전시, 먹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 마련

박미자 | 입력 : 2024/09/05 [16:35]



대구광역시는 KT&G , 한국부동산원과의 협업으로 청년세대의 시선에 서 추억 속의 전통시장을 재해석한 전통시장 팝업스토어를 ‘大9장-대 구와 놀라운 9개의 시장들’ 주제로 9월 5일(목) 대구 중구 무영당에 서 오픈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상상유니브 소소디 시즌4’ 사업의 일환으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전통시장을 놀이공원처럼 여겼던 2030 청년의 시선에서 추억 속의 전통시장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게 ‘청년세대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라는 차별화된 프레임을 적용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구성했다.

 

팝업스토어는 무영당 전체 층을 활용해 신천시장 떡볶이, 서남시장 족발 등 전통시장의 인기메뉴 먹거리, 다양한 체험 및 전시 등 층별 차별화된 콘텐츠와 지역 청년 예술인들의 대구 대표 9개 전통시장* 의 특색을 재해석한 작품들로 연출했다.

* 서문시장(중구) , 방촌시장(동구) , 서부시장(서구) , 관문상가시장(남구) , 칠성종합 시장(북구) , 신매시장(수성구) , 서남신시장(달서구) , 현풍백년도깨비시장(달성군) , 군 위전통시장(군위군)

 

또한, 올해 7월부터 2개월간 추진한 ‘상상유니브 소소디 시즌4’ 참여 대학생들의 활동 결과물도 전시해 지역 전통시장 우수점포와 상품들 을 소개하는 장도 함께 마련했으며, 루프탑에는 야시장 펍을 운영하여 주제에 맞는 시그니처 메뉴와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야 식을 제공하고, 대구청년 기업들이 직접 제작한 물품 전시 판매 및 장바구니 만들기, 영수증 사진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했다.

 

한편 ‘상상유니브 소소디’는 ‘소소하지만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는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라는 의미로, 중·고령층 방문 고객에 편중돼 있는 전통시장에 젊은 고객층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대학생팀과 소상 공인 점포를 1:1 매칭 후 약 2개월의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쳐 실질적 점포 환경개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며, 2021년 와룡시장을 시작으 로 올해로 4회째 추진하고 있다. * 참여시장 : (2021년) 와룡시장, (2022년) 관문상가시장, 서남신시장, (2023년) 신 매시장, 달서시장, (2024년) 대명시장, 용산종합큰시장

 

김정섭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 청년세대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재 해석한 전통시장의 이미지를 팝업스토어에 그대로 담았다 ” 며 “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계층이 전통시장을 즐겨 찾는 계기가 되기 를 바란다 ”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