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남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온라인 도민투표 진행

임미란 | 기사입력 2024/08/06 [17:07]

[경남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온라인 도민투표 진행

임미란 | 입력 : 2024/08/06 [17:07]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024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한 온라인 도민투표를 오는 7일부터 19일까지 13일간 경상남도 도민참여플랫폼에서 진행한다.

 

도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도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성과를 창출하고, 공직사회의 적극 행정 문화조성에 이바지한 공무원을 우대하고자 매년 반기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도민투표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도민과 부서의 장으로부터 추천받은 도 소속 공무원의 성과 우수사례 15건에 대해 진행된다.

 

투표에 참여하고 싶은 도민은 경상남도 누리집 ‘도민참여플랫폼’에서 적극행정 팝업창을 통해 도민이 공감하는 최고의 적극행정 사례 3건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 기간은 오는 7일부터 19일까지이며,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심사 시 도민투표 결과 30%, 직원투표 결과 30%, 적극행정 주민모니터링단 평가 10%, 적극행정위원회 평가 30%를 합산해 최종 선발한다.

 

특히, 이번 평가에는 직원평가를 추가해 함께 일하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더욱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선 행정과장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에 대한 확실한 보상으로 공직사회에 적극행정을 장려하겠다”라며 “모범·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도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도민체감형 적극행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이달 중 최종 선발되며, 적극행정 문화확산과 공유를 위해 적극행정 우수사례는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홍보 형식으로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