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하트데이

임미란 | 기사입력 2024/07/29 [15:35]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족하트데이

임미란 | 입력 : 2024/07/29 [15:35]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문희, 민간위원장 신호선)는 지난 26일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9가정 27명과 함께 경기도 이천시 소재 이천테르메덴에서 물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가족하트데이’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양평읍 행복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가족의 사랑이 필요한 취약계층(수급자 및 한부모 등)가정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양평군 드림스타트가 3년째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날 참여한 한 가정의 부모는 “이런 시간을 만들어주신 양평읍 및 협의체, 드림스타트 기관에 감사드린다. 이 프로그램 덕분에 무더운 여름을 아이들과 시원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가족 사랑이 샘솟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호선 민간위원장은 “관내 가정의 아이들이 부모와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뜻깊다.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문희 양평읍장은 “항상 지역에 소외받은 계층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님들과 함께 행복나눔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양평읍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양평읍 찾아가는 복지팀과 양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아동, 청소년, 가족,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한 특화사업을 진행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